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 에코마이스터, 이번에도 날아오를까

by 주소남 2019. 11. 7.

목차

    에코마이스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 에코마이스터(064510) 입니다.

     

    에코마이스터는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환경 사업과 철도 차량 유지 보수하는 철도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슬래그 처리설비(SAP)를 통해 생산된 PS Ball(슬래그 가공제품)을 폐기물인 아닌 유가물로 제조해 산업 소재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이스터 철도

    <출처 : 에코마이스터 홈페이지>

     

    에코마이스터는 슬래그 재활용 사업보다 철도 관련 사업이 많이 부각된 주식인데, 철도 차량 차륜가공기계와 철도차량 계측 및 검수 장비를 공급하는 국내 유일의 철도차량 차륜가공기계 메이커입니다.



     

    최근 남북 금강산 관광 사업 기대감으로 인해 대북주가 다시 탄력을 받고 있는데 에코마이스터는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로, 일전에 강한 상승세를 보인 바 있고, 최근에도 서서히 주가가 날아 오를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마이스터 주가

     

    위의 차트는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 에코마이스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여가며 상승하다가, 10월 중순쯤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5,000 초반을 지지해주며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최근 다시 남북 관계에 대한 진전 기대감이 있어,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로 움직이는 에코마이스터도 움직이고 있는데, 상승시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지만, 철도 대장주 움직임을 다시 보인다면 소화하지 못할 매물대는 아닙니다.

     

    전철

     

    좋은 상승 모멘텀이 있고, 차트상으로도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시세가 분출될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아래 추세선 이탈만 유의해서 대응해본다면, 단기적으로는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저점과 지난 8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5,1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에코마이스터 주식

     

    에코마이스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3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는 저점이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올해 8월을 기점으로 저점을 다시 높여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상승이 쉽지는 않겠지만,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위험한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접근해 볼만한 위치입니다.

     

    지난주까지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주 현재까지 20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5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하면서, 최근 조정 파동을 마무리 해 나가는 모습입니다.

     

    철도

     

    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보다 매물대 하단을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매물대 하단인 5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릴 뿐만 아니라,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어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즉, 에코마이스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5,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해보자면 단기적으로 상승을 기대해 접근해 볼 수는 있으나, 위에서 언급한 위험구간을 이탈한다면, 좋지 못한 주가 흐름이 나올 수 있으니, 이 부분만 유의해 대응하면 단기간 남북 철도관련 대장주 모멘텀으로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