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광고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상승추세 지속될까

by 주소남 2019. 11. 8.

목차

    에코마케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광고 관련주 에코마케팅(230360) 입니다.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비디오 커머스 새로운 강자 에코마케팅(230360)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종목으로, 온라인광고대행 사업 중 광고 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종합광고 대행사입니다.

     

    2017년 8월 인수한 데일리앤코는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로, 이 때문에 에코마케팅은 전자상거래 관련주나 비디오 커머스 관련주, 대분류로는 광고 관련주로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마케팅 주가

     

    위의 차트는 광고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36,000 부근에서 조정을 보이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초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10월말 이탈한 이후 현재까지 단기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되, 이탈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기간 조정으로, 상승시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뿐만 아니라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단기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특히 35,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구간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에코마케팅 주식

     

    에코마케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3월부터 굉장히 강한 상승 파동이 진행되었고, 이후 조정을 거쳐 최근 재차 2차 상승파동이 진행중입니다.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면서 짧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 추세는 여전히 상승이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30,4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만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손절라인을 더 낮게 잡으실 분들은 지난 8월 저점 부근인 24,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잡아도 좋습니다.

     

    단, 평단가를 30,000 아래로 내릴 수 있거나, 2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보실 분들만 이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되도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면세점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해외 진출도 가시화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성 호전이 지속되고 있어, 중장기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