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터주 대장주 에스엠(0415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5.

목차

    에스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엔터주 에스엠(041510) 입니다.


    에스엠우리나라 3대 기획사 중 하나로, 국내 및 일본, 중국, 태국, USA 등 전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음반을 기획해 제작하고 유통하는 음반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하는데, 현재도 진행중인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와 승리 등의 구설수로 인해 엔터주로 함께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엔터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주요 종속기업인 (주)에스엠컬처앤콘텐츠의 사업부문은 영상 콘텐츠제작 및 매니지먼트, 여행사업과 광고대행 사업 등을 합니다.



    에스엠 주가


    위의 차트는 엔터주 대장주 에스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초쯤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하락하는 증시와 맞물리면서, 에스엠 주가도 8월말까지 비교적 긴 하락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8월말부터 반등에 성공해 최근까지 상승추세선을 타고, 단기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5일 이동평균선을 가까스로 지키며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이틀 연속 음봉이 나와, 단기적으로 추세선과 이격이 생긴 상태에서,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는 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고,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에스엠 홈페이지

    <출처 : 에스엠 홈페이지>


    현재로서 손절라인으로 볼 곳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000 부근입니다. 원래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지만, 에스엠 같은 경우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보름이나 한 달 정도 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한다면, 그 때 매물대 지지라인이 계속해서 따라와주지 않는다면, 그 때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상승 추세를 탄 주가를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에스엠 주식


    에스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말 반등 이후 7주 연속 양봉이 나왔습니다.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남겼는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에스엠 소속배우

    <출처 : 에스엠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280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으로,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것까지 시나리오에 넣고 생각한 손절라인입니다.




    에스엠은 지난 7월말, 한세민, 남소영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영민, 남소영 대표이사 체제로 대표이사가 변경되었고, 실적 성장성은 비교적 좋지 못합니다.


    에스엠 배우

    <출처 : 에스엠 홈페이지>


    매출원가 상승 등으로 인해 현재 반기보고서까지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분의1 토막이 나는 등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해, 중장기 주가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지난 저점 확인 후 최근까지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두터워, 이 매물 부담을 빠르게 걷어내지 않는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주봉차트상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이부분은 유의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