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4일 장중 증시체크(엔터주 급락)

by 주소남 2018. 10. 24.

목차

    10월 24일 오늘 주식 시장도 여전히 먹구름이 끼어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가 모두 하락함은 물론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하락장입니다.

     

    오늘도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나마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매수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어느 정도 방어하고 있지만 코스닥 시장은 기관투자자의 시장 참여도가 크지 않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엔터주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불안한 증시 속에서 그나마 선방하던 업종이 엔터업종이었는데, JYP Ent.가 크게 하락하자 YG엔터테인먼트와 에스엠 역시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변동성이 심했습니다. 실적부진과 경제둔화 우려에 여전히 약세를 보였고, 장중 한 때 다우증시가 -2.17%대까지 하락하는 등 좋지 않은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다우증시는 -0.50%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42%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55%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모두 하락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증시, 오스트리아증시, 포르투갈, 벨기에 증시 등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세계 경제가 휘청이고 있다는 해외 뉴스들이 연일 보도되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오늘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과 홍콩 증시 등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오전 한 때 -0.49% 하락했지만 현재는 +0.34% 상승하면서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0.34% 상승한 2113.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73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460종목 등 오전장 한 때, 하락 종목 숫자가 급격히 늘어나기도 했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업종은 섬유의복 업종으로, 시가총액 비중이 큰 F&F가 -10% 이상 급락하고 있고 메타랩스, 태평양물산, 동일방직, 형지엘리트, 대현, BYC, 한세실업, 방림, 쌍방울 등의 종목도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금융업종 종목들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과 삼양홀딩스, 신한지주, 메리츠종금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BNK금융지주, 현대해상, 삼성생명, 한미사이언스, KB금융, 한화생명, 기업은행, 오리온홀딩스, 삼성카드, AK홀딩스,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좋지 못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다시피 대부분의 업종이 좋지 못한 가운데, 코스피 시장과 마찬가지로 서서히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추진력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0.35% 하락한 716.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비롯하여 상승 404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742종목 등으로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하락세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엔터주 입니다. JYP Ent.와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3대 기획사가 모두 -15% 안팎의 급락세를 보이면서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러한 영향으로 관련 엔터 업종이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이매진아시아, SBS콘텐츠허브, 키이스트, 에프엔씨엔터, 큐브엔터, SM C&C, 레드로버, 덱스터, 삼화네트웍스, 판타지오, NEW, 바른손, 화이브라더스, 이에스에이 등 많은 엔터주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운송, 부품 업종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큰 에이치엘비가 +4%대 상승세를 보임과 동시에 미세먼지 관련주인 성창오토텍이 +15% 안팎의 급등 양상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에스제이, 서연전자, 구영테크, 경창산업, 성우하이텍, 삼보모터스, 우리산업, 에스모, 아스트, 유니크, 캐스텍코리아, 케이프, 코리아에스이, 평화정공, 네오오토, 대양전기, 세원물산 등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코스닥 시장에서 기록되고 있습니다. 고, 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판매 기업인 서전기전(189860)인데,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는 엔터주로, 상승이 아닌 급락이 나오고 있고,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대부분의 엔터주들이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이 모두 기대 이하라는 전망에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등이 모두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약세장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상승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몇몇 대형주들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가 왜곡된 것으로,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이 많은 하락장입니다.

     

    10월 참 쉽지 않습니다. 10월 초부터 하락이 여전히 말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빠르게 저점이 확인되어 반등장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남은장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