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에이프로젠 H&G 주가 동전주 오명 벗을까

by 주소남 2019. 11. 5.

목차

    에이프로젠 H&G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에이프로젠 H&G(109960) 입니다.

     

    에이프로젠 H&G는 에이프로젠제약의 자회사로, 모바일게임 개빌 및 퍼블리싱 사업과 바이오장비 임대 사업, 의약품 소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의약품 매출이 과반 이상을 차지하고, 나머지가 게임 매출로 구성되는데, 게임 사업의 주요 제품은 '포트리스M' 등이 있습니다.

     

    항생제와 순환기제, 소화기제 등 100품목 이상의 전문의약품을 판매하고 있고, 자체 개발한 바이오시밀러(일본 코드명 NI-071)가 일본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품목 허가를 받으면서 바이오시밀러 관련주로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프로젠 H&G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에이프로젠 H&G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8월초 저점부터 연결한 추세선을 따라 위태위태하게 주가가 움직이고 있으며, 지난 10월 초중순 쯤, 주가가 강하게 움직인 뒤 최근까지 조정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최근 5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주가가 서서히 반등하고 있는데, 63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670 부근까지는 비교적 주가가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프로젠 H&G 홈페이지

     

    이후로 7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그 위로 240일 이동평균선을 최종적으로 넘어선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하면서 동전주를 벗어날 수 있는 시그널이 만들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목표가는 높게 잡을 수 있지만,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8월초 저점부터 최근 저점까지 연결한 추세선은 566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본인이 보는 차트에 표시해 놓고 이탈한다면 손절 내지 익절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프로젠 H&G 주식

     

    에이프로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엄청나게 강합니다.



     

    지난 10월초와 같은 대량거래가 아니라면, 쉽게 돌파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보이고 있어,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에이프로젠 H&G 게임

     

    단, 그동안 실적이 좋지 못했고, 올해 1분기 100억원이 넘는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으며,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약점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제약, 바이오주의 반등 영향으로 최대주주인 에이프로젠제약의 주가가 큰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모멘텀이 자회사에게까지 영향을 준다면 동전주를 벗어날 수 있는 모멘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 H&G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면, 차트상으로는 53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지난 8월초와 같이 주가가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