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26.

목차

    에이치엘비파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입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전자부품과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 등을 하는 기업으로, 2017년 합병을 통해 발전설비 댐퍼와 전력설비 제조 판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사업은 댐퍼 플랜트와 구명정 등 검사 및 A/S, Busway, 의료 미용기기, EES, 유류 유통 사업 등으로, 특히 Busway 사업의 주력 아이템인 WavePro LT Busway System은 전력에너지 전 산업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 홈페이지

     

    하지만 에이치엘비파워의 최근 주가 흐름은 본질적인 사업이 아닌, 에이치엘비 그룹주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임상3상 성공으로 인해 에이치엘비 주가가 단기간 8배 이상 급등했는데, 에이치엘비 그룹주인 에이치엘비파워 주가도 지난 한 주에만 무려 220%, 3배 넘게 폭등하면서 이상 주가 현상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위의 차트는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월요일 상한가로 시작한 주가는 화요일과 수요일도 연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목요일과 금요일도 각각 23.72%, 17.97% 급등하면서 한 주만에 무려 220%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에이치엘비 그룹주로 부각되면서, 테마성 영향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테마가 꺼진다면 전저점 까지는 아니겠지만, 일정 부분 하락이 크게 나올 우려는 늘 존재합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은 277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아래 주봉차트에서 다시 체크하겠지만 역시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여서,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유의해야 할 자리입니다.

     

    에이치엘비파워 주식

     

    에이치엘비파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주 그 이전에도 에이치엘비 그룹주 영향을 받아 주가가 일시적으로 크게 상승하긴 했지만, 지난주처럼 강하게 상승했던 적은 2001년 상장 이후 처음입니다.

     

    주봉차트상 276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간 이를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 부분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비파워



    앞선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 간단 차트 분석에서도 얘기했다시피, 에이치엘비의 자회사 엘리바가 25일 오전 미국 FDA와 리보세라닙 신약허가신청을 위한 사전미팅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FDA는 사전미팅에 대한 회의록을 1개월 내로 엘리바에게 전달할텐데, 한 달간의 시간 동안 여전히 재료는 살아있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변동성이 상승을 얘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저점 대비 4배, 에이치엘비 같은 경우는 8배 넘게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강한 조정도 언제든 염두에 두어야 하는 만큼, 신중히 접근할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