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주가 상승 랠리 끝났을까

by 주소남 2019. 10. 26.

목차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급등 랠리를 펼치고 있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067630) 입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에이치엘비의 자회사로 ESCO(Energy Service Company)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특히 플랜트 공정개선이나 지역에너지공급시공 및 설계 부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전문적인 에너지진단을 수행하며 ESCO 투자사업에 다년간의 수행실적을 통해 검증된 업계 최고의 신속 정확한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이지만 모회사가 최근 코스닥 시가총액 1위를 왔다갔다하는 바이오 대표주 에이치엘비이기 때문에, 최근 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 임상3상 성공에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주가도 단기간 8배 넘게 상승하는 등 주가 랠리를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

     

    위의 차트는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부터 시작된 급등으로 인해 당시보다 주가가 8배 가까이 올랐다가,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음봉을 보이면서 상승이 조금은 주춤한 상황입니다.

     

    이런 급등주는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야 하는데, 지난주 금요일 기준 추세선과 5일 이동평균선은 모두 3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이보다는 조금 더 올라갈겁니다.

     

    리보세라닙

     

    최근 주가 급등으로 인해 차트 기술적분석은 이동평균선이나 추세선 정도만 체크하는 것이 좋고, 매일매일의 매매동향 등을 체크해야 하며, 추세선 이탈시에는 빠르게 정리해 강한 조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4주 연속 급등을 이어가면서 굉장히 강한 시세가 분출되었고, 특히 지난 한 주 동안 전 주 대비 약 71%가량 주가가 오르면서 엄청난 시세를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34,7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 부근을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약

     

    현재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의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신약허가신청을 위한 사전미팅을 마쳤는데, 한 달 뒤 FDA 회의록이 도착하면 신약 허가와 관련된 리보세라닙의 구체적인 방향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여전히 재료는 살아있기 때문에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이지만, 그동안 워낙 강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한 달 이상 남은 기간 동안 분명 강한 조정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치엘비 생명과학은 현재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관련 모멘텀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파워 주가와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