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율주행차 관련주 에이치엔티(176440) 주가 앞으로 방향은

by 주소남 2019. 10. 24.

목차

    에이치엔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에이치엔티(176440) 입니다.

     

    에이치엔티는 한국전자의 자회사로 카메라 모듈 제조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전략카메라로 스마트폰 보급이 본격화되고 있는 신흥 시장을 타겟으로한 보급형 전략 모델군에 속합니다.

     

    주요 생산 제품인 카메라 모듈 제품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피처폰 등에 채용되며 카메라 모듈 시장은 보안, 자동차 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치엔티는 프랑스 자율주행 전문 기업인 '발레오(VALEO)'의 전 CEO 겸 회장이었던 티에리 모린(Thierry Morin)을 총괄 회장으로 영입하고 자율주행 관련 HD 3D 맵핑을 통한 위치정보 사업 및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과 플랫폼 및 정밀지도시스템 구축, 자율주행차량용 라이다(LiDAR), 센서 등 부품 개발 및 제조 등을 신사업 목적으로 추가하면서 최근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엔티 주가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에이치엔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초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7월초 윗꼬리가 강하게 달릴 때 까지 서서히 상승을 이어가다가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낮추며 이동평균선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9월 중순 이후, 6월초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한 후 9월말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에서 급락이 나온 적이 있고, 현재도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저런 급락이 다시 나올 우려가 있는 위치입니다.

     

    에이치엔티 홈페이지

     

     

    따라서,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저점과 지난 6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13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반등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 만한 거래량과 모멘텀이 붙어주어야,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16000 부근을 돌파해주어야 더욱더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치엔티 주식

     

    에이치엔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에 비해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이 이루어진 종목이고, 최근 조정을 보이면서 변동성도 강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지지라인이 모두 약한 자리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강하게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인데, 현재는 멀리 도망가버렸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 추세선입니다.

     

    지난 4월 중순 바닥권 상승과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10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에이치엔티 카메라모듈



    현재가 부근에서 본다면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 평단가가 높다면 12200 부근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현실적인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이치엔티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로봇 관련주, 스마트폰 부품주 등으로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모멘텀 자체는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지난해 대규모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올해도 반기까지는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재무가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고려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