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7일 장중 증시체크(핑크퐁 테마주 상승)

by 주소남 2019. 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오전장 엎치락 뒤치락 하는 가운데, 현재 지수는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가운데, 우리나라 증시에서 남북경협주 일부가 상승하고 있고, 핑크퐁의 동요 '아기상어'가 저작권 소송 이슈가 해결되고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에 핑크퐁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핑크퐁 관련주는 일전에 포스팅 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약한 하락세를 보이는 곳이 많았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주택 착공 건수가 급감했다는 뉴스에 3대 뉴욕 증시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3%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07%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08%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미국의 금리동결 기대와 함께 영국의 브렉시트 불확실성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라트비아,. 스웨덴, 폴란드 증시 등은 하락한 반면에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증시 등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아시아증시는 0%대 약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한중일 3국과 홍콩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눈치를 보는 모양새입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 지수는 북미정상회담 기대감에 +0.35% 상승한 채 시작했지만 현재 오전 11시 44분 기준, 전일 대비 +0.22% 상승한 2231.5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4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40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데,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고, 종이목재, 통신, 제조, 기계, 전기전자, 전기가스, 섬유의복, 서비스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화학과 의약품, 비금속광물, 증권, 유통, 금융, 보험, 은행, 의료정밀, 음식료, 철강금속, 건설, 운수창고 업종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운수장비 업종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차를 비롯하여 현대모비스, 한국항공, 화신, 세종공업, 에스엘, 인지컨트롤스, 한국항공, 기아차, 만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많은 운수장비 관련 주식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현재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17% 상승한 748.3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오늘 조금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인데, 다행히 오전장은 5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지수가 움직이면서 큰 탈은 없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66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529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컴퓨터서비스, 운송부품, 섬유의류, 제약, 벤처기업, 디지털, 정보기기 업종이 상승하는 반면 인터넷 업종과 비금속, 방송서비스, 기계 장비, 신성장기업, 통신, 방송, 오락 업종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대표주인 카페24가 그동안 상승을 마무리하고 하락 반전하면서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빠지고 있고, 같은 업종의 THE E&M 역시 -5%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디에스티(033430)는 자회사를 통한 바나듐 광산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에이치엔티(176440)는 전일 장 마감 후 2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으로 인해 대규모 자금조달 공급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핑크퐁 테마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핑크퐁 관련 테마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아기상어'의 저작권 소송 이슈가 해결되고,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언급했던 삼성출판사와 토박스코리아가 20%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핑크퐁

     


     

    뿐만아니라 관련주로 언급했던 오로라와 유진로봇도 강세를 보이고 있고, NHN벅스와 롯데칠성도 주가는 상승하고 있지만 핑크퐁 관련 테마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북미정상회담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것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저녁 8시 30분쯤이라고 합니다.

     

    북미정상회담 기대감으로 인해 대북경협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그동안 순환매를 하면서 오늘은 비교적 잠잠한 모습입니다.

     

    북미정상회담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는 만큼 부디 잘 마무리 되고, 큰 성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야 우리나라 증시도 안정을 찾을테니 말이죠.

     

    제 브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7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