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로, 사무실을 비워 장중이 아닌 마감 증시체크로 대체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조정 장세를 보였습니다. 장 초반 시장 흐름이 괜찮았던 것으로 보이는데, 아쉽게도 마감에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시장에서는 국내에 상장된 중국주식이 다시 한번 테마군을 이루면서 좋은 모습들을 보였고, 남북 경협주 일부 역시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미중 무역전쟁 3월 종전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3대 주요 지수가 모두 상승했고, 유럽증시 또한 트럼프와 시진핑의 합의 기대감에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날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3%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3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2%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영국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벨기에, 핀란드, 네덜란드 등 유럽 증시 대부분이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는 -0.27% 하락했고, 일본의 니케이225 지수와 중국의 상해종합지수, 홍콩의 항셍지수 역시 모두 하락했습니다.(홍콩은 장 마감 전)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시장은 전일 대비 -0.10% 하락하면서 시작해 종가기준으로는 추가 하락이 이어져 전일 대비 -0.27% 하락한 2226.60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85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43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코스피지수 차트상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되었다고는 볼 수 없을 것으로 보이며, 통상적인 조정받는 날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와 서비스, 증권, 운수창고,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유통, 운수장비, 건설 업종은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한 반면 의료정밀, 은행, 전기전자, 보험, 금융, 화학, 종이목재, 제조, 음식료, 섬유의복, 통신, 기계, 의약품 업종은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지수

 

코스닥지수도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44% 하락한 747.09 포인트로 마감했는데, 아쉽게도 750선을 깨버리면서 마감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13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79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이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과 디지털, 운송/부품, 유통, 방송서비스 업종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특히 인터넷 업종을 비롯하여 화학과 반도체, 통신장비, 출판매체, IT H/W, 기계장비, IT부품 업종이 -1% 이상 하락하면서 비교적 약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오늘 유일한 상한가가 나왔는데, 전기차 관련주로 유명한 코디엠(224060)바이오 사업에서 바이오 융합 금 나노입자 기반 바이오센서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장을 마쳤습니다.

 

중국주식


오늘 전반적으로 최근 테마가 일고 있는 국내상장 중국주식이 상승했습니다. 이번주 제 관심종목인 헝셩그룹을 비롯하여 차이나그레이트와 씨케이에이치, 글로벌에스엠, 골든센츄리, 에스앤씨엔진그룹,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윙입푸드, GTR, 오가닉티코스메틱 등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그동안 상승에 지쳤는지, 약한 조정을 보였습니다. 내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대북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였는데, 이번 정상회담으로 인해 다시 한번 대북주에도 차익실현 매물이 나옴과 동시에 순환매 테마가 돌 수 있고, 옥석가리기 역시 계속해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오늘 시장 대응하기 쉽지 않으셨을텐데, 제 블로그 봐주시는 분들 잘 대응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은 장중 증시체크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