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5일 장중 증시체크(LCD장비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9. 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의 마지막주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주는 북미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고, 3.1절 증시 휴장으로 인해 증시가 조금 정신없이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2월의 마지막주 첫 날 증시 흐름은 좋습니다. 코스피지수가 장 초반보다는 내려오고 있지만 상승종목 숫자가 더 많은 영양가 있는 장입니다.

     

    시장에서는 LCD장비 관련주가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고, 폴더블폰 관련 테마도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중 최종담판에 대한 기대감과 이번주 있을 북미정상회담으로 인해 미국 뉴욕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70%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9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4%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미중무역전쟁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증시가 모두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에서는 중국 증시가 +3%대 강세를 보이면서 아시아증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증시도 소폭 상승하고 있고, 홍콩증시 역시 상승하고 있어 미중 무역전쟁 종료 기대감을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차트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48%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현재 전일 대비 -0.05% 하락한 2229.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대형주의 움직임에 의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상한가 없이 상승 449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35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더 많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종목들은 상승하고 있지만, 대형주 하락으로 인해 지수가 보합권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은행, 유통, 섬유의복, 통신, 철강금속, 운수장비, 보험, 음식료, 금융, 화학, 증권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가스, 의약품, 건설, 비금속광물, 기계, 서비스, 제조, 전기전자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은 지수 자체도 강세를 보이면서 장초반보다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95% 상승한 750.4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57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43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타제조, 건설, 운송, 신성장기업 업종제외한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 업종을 비롯하여 반도체, 기계장비, 정보기기, IT H/W,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종이/목재, IT종합, IT부품, 전기/전자, 통신서비스, 화학, 금융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LCD장비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가 있다기 보다는 개별 종목의 강세가 뚜렷한 날입니다. 굳이 한 테마를 꼽자면 LCD장비 업종의 주식들이 양호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디에스케이를 비롯하여 제이스텍, AP시스템, 아이씨디, 로체시스템즈, HB테크놀러지 등이 +5% 이상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강하게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양호하기 때문에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한 하루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이런 상승 흐름이 이어지길 바라면서 2월 25일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