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1일 장중 증시체크(갤럭시S10 가상화폐 지갑 탑재)

by 주소남 2019. 2.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1일 장중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영양가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약보합을 보이고 있지만 대형주가 증시를 어느 정도 방어하고 있고, 중소형주들은 대부분 하락해 체감상 하락장으로 느껴집니다.

     

    오늘 갤럭시10 새 플래그십 공개가 있었습니다. 새로 발표된 갤럭시10에 가상화폐 지갑인 '블록체인 키스토어' 탑재가 확인되면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일부 갤럭시S10 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비둘기' 대화록에 미국 뉴욕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반응하면서 대부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4% 상승한 채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0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8%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미중 무역전쟁 종전 기대감에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거의 대부분 유럽 국가의 증시가 상승했고, 특히 러시아와 오스트리아 등은 +1% 이상 지수가 껑충 뛰기도 했습니다.

     

    반면 오늘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좋은 모습을 보였던 우리나라 증시와 일본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좋지 못했던 중국과 홍콩증시가 오늘은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 지수는 현재 보합권에서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습니다. 장중 한 때, -0.74%까지 하락하기는 했지만 현재는 밑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전일 대비 -0.02% 하락한 2229.3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15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508종목 등으로, 지수 하락에 비해 하락 종목이 많습니다. 그만큼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에서 하락이 많이 나오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보험, 유통, 서비스, 종이목재, 전기전자, 철강금속, 은행, 제조 업종은 상승하는 반면 운수창고, 음식료, 금융, 화학, 전기가스, 증권, 기계, 통신, 섬유의복, 건설, 의약품, 비금속광물, 의료정밀 업종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 비금속광물 업종이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시멘트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 차트도 아랫꼬리를 달았습니다. 오늘 장중 한 때, 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다행히 현재 오후 12시 32분 기준, 전일 대비 -0.08% 하락한 750.12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50 포인트를 사수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48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648종목 등 하락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출판매체 업종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임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오락, 금융, IT S/W & SVC, 컴퓨터서비스, 제약, 정보기기, 음식료담배, 디지털, 벤처, 화학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유통과 인터넷, 전기/전자, 운송, 방송서비스, 통신장비, 의료/정밀, 기타제조, IT부품, IT H/W, 섬유/의류, 금속, 반도체, 기계장비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현재 세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192250)라온시큐어(042510)는 갤럭시S10에 가상화폐 지갑을 탑재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엮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보안업체 휴네시온(290270)도 관련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보안주

     


     

    오늘은 보안주(블록체인)와 가상화폐 관련 주식들이 강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갤럭시S10 가상화폐 지갑 탑재 소식에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나 가상화폐 관련 테마주로 이름을 올렸던 종목들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상한가 세 종목 외에도 드림시큐리티나 SGA솔루션즈, 시큐브, 비덴트, 옴니텔, 한컴시큐어, SCI평가정보, 우리기술투자 등 많은 가상화폐 관련 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 흐름이 지수 대비 영양가는 없어보입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상승으로 전환되었지만,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요즘은 오후장으로 갈수록 시장에 좋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추세 이어져 오후장에는 하락했던 많은 종목들 어느 정도 회복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