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2월 5주차 관심종목(디지캡 외 17종목)

by 주소남 2019. 2. 25.

목차

    2월의 마지막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의 2월 마지막 5주차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 증시는 큰 폭의 조정 없이 올해 초부터는 지속된 상승 흐름이 이어졌는데, 조정 파동도 서서히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이번주 증시는 2차 북미정상회담으로 인한 기대감과 증시 조정 간의 눈치싸움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대북 관련주를 체크해 놓을 필요가 있고, 때에 따라서는 단기 대응으로 유용한 종목들이 여럿 있을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 포스팅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관심있게 지켜봐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와 토론 차원에서 올려 놓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본인이 다시 한번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재무는 어떤지 한 번쯤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군다나 다가오는 3월은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기간이고,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지엔코나 부산주공과 같은 종목들은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 부분 체크해야 합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부터 부산주공까지의 주식은 이전 주차부터 지속적으로 체크해 온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하고 남은 종목입니다. 더러 시세가 나왔더라도 어디까지 상승할지 체크하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설명은 이 전주차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지캡부터 이지바이오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바로 진입해도 괜찮은 종목도 있지만, 조금 하락 후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재무와 관련된 부분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기간에는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번주 관심종목 중에서는 일야와 전진바이오팜이 적자기업으로, 실적이 좋지 않고 상신브레이크는 실적이 감소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주소남의 2월 5주차 관심종목(디지캡 외 17종목)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키이스트(054780)

    코스모화학(005420)

    삼익악기(002450)

    영진약품(003520)

    마니커(027740)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티웨이홀딩스(004870)

    에스에프씨(112240)

    지엔코(065060)

    부산주공(005030)

    디지캡

     

    디지캡(197140) :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9월 신규상장한 기업. 유료방송서비스 가입자에게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수신을 제한하는 시승템인 cAS 솔루션과 인터넷 연결된 플랫폼과 단말기에서 콘텐츠 이용을 지원하는 N-스크린 서비스 등을 공급.




     

    헝셩그룹(900270) :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중국의 후이만킷외 2인. 국내상장 중국 주식으로, 실제 중국 내 영업 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 어페럴유한회사.


    일야

    일야(058450) : 휴대폰 부품 제품과 휴대폰 부품 금형의 제작, 생산사업과 터치패널 제조 판매 기업. 정전용량방식 터치 패널 제조 기술 특허출원 기업. 반기문 관련주.



     

    전진바이오팜(110020) : 천연유래소재로 이루어진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하여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그리고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사업을 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지난해 12월 상장한 기업.


    상신브레이크

    상신브레이크(041650) : 자동차부품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인 LINING, PAD, SHOE 등을 제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기업. 뿐만 아니라 정부 주도의 '철도차량 부품 호환 및 표준 모듈 개발 연구'에서 도시철도 차량용 제동 마찰재 개발 및 표준화 연구 주관 기관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철도 관련 테마주로도 움직임.


     

    이지바이오(035810) : 의약품, 동물약품, 기능성 식품의 원료개발 및 제조, 판매 기업으로 사료첨가제나 사료 농장 및 육가공 식품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를 완성한 기업. 구제역 및 복날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