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2월 4주차 관심종목(제이콘텐트리 외 16종목)

by 주소남 2019. 2. 18.

목차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의 2월 4주차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주말간 포스팅했어야 할 내용이었지만 조금 늦어진 점 양해 바랍니다.

     

    이번주 증시 시작이 좋았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세계 글로벌증시가 상승했고, 우리나라 증시 역시 이에 동참했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67% 상승했고, 코스닥 지수는 +0.90% 상승하면서 마감했고, 최근 이어져오던 상승추세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 관심종목은 자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주식 관심종목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정보교류를 하기 위하여 올려 놓는 종목들로, 엘브이엠씨홀딩스부터 퓨쳐스트림네트웍스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해 놓고 보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시켰습니다.

     

    간혹 어디까지 상승할지 체크하기 위하여 시세가 나왔더라도 포함시켜 놓는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도 있다는 정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이콘텐트리부터 부산주공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차트를 보고 편입시킨 종목들로, 일부 종목은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위 종목들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차례 필터링을 거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지금은 주식시장에서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시즌입니다. 이 때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 중에서 간혹 감사인의 감사 의견이 한정이나 의견거절로 나와 매매거래정지, 심할 경우 상장폐지까지 결정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실적에 문제가 있는 종목들은 조금 보수적인 관점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이번 관심종목 중 에스에프씨와 지엔코, 부산주공 등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주소남의 2월 4주차 관심종목(제이콘텐트리 외 16종목)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케이피엠테크(042040)

    디에스티로봇(090710)

    형지엘리트(093240)

    키이스트(054780)

    코스모화학(005420)

    삼화전기(009470)

    삼익악기(002450)

    영진약품(003520)

    마니커(027740)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036420) : 자회사를 통하여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과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사업 등을 하는 회사. 드라마 제작은 'JTBC컨텐츠허브'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지속중. 신과함께 관련주. 최근 스카이캐슬을 성공적으로 제작 및 방영.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사업 등을 주로 하는 회사. 창업지원과 투자기업의 성장 지원 그리고 국제화 지원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 가상화폐, 셰일가스, 일자리 관련주로 움직임.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홀딩스(004870) : 자체 사업으로 건설 현장에서 연약지반 보강을 위하여 사용되는 PHC 파일의 제조, 유통과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하는 기업. 연결대상 종속회사 티웨이항공과 티웨이에어서비스를 통하여 항공 운수 사업도 진행. 저가항공사 관련주와 싱크홀 관련주로 움직임.



     

    에스에프씨(112240) : 태양광 모듈의 부품소재인 백시트와 기타필름(인쇄물 보호용 라미, 실사 출력소재)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으로 태양광 발전소 관련 사업도 하는 기업. 태양광 관련주.


    지엔코

    지엔코(065060) : 캐주얼 의류 전문 업체로 의류 및 잡화의 제조 및 판매 기업. 컴포터블 감성캐주얼 브랜드인 써어스데이 아일랜드, 남성 어반캐릭터캐주얼 티아이 포맨, 스타일리쉬캐주얼 엘록 등을 운영. 실적이 좋지 않음.


     

    부산주공(005030) :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으로 안정적인 경영을 위하여 내수 50%, 수출 50% 비율로 운영하지만 점차 수출을 증대. 매출 구성은 자동차부품 제품이 90% 가까이 됨. 원가 상승으로 이익이 감소하여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