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월 5주차 관심종목(키이스트 외 14종목)

by 주소남 2019. 1.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9년 1월도 벌써 마지막주입니다. 이번주 지나면 다음주는 민족 대명절 설 연휴로 인해 주식시장이 이틀밖에 개장하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미국의 셧다운이 해제되었고, 미중 무역협상도 이루어지고 있으며, 북미간 관계 및 정상회담도 서서히 수면 위로 드러나는 만큼, 증시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은 더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글로벌 증시는 어려움을 겪고 있고, 설연휴가 끝난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실적 가리기에 의해 종목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감사보고서가 나오기 전에, 실적이나 재무가 좋지 않은 종목들은 한 번씩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주식들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하여 종목들을 공유하고, 토론하고자 함이 목적입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부터 퓨전데이타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이 종목들에 대한 기업 정보는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은 시세가 나왔더라도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주차부터 지켜본 종목들은 제가 보았을 당시 보다 얼마나 시세가 나왔는지 체크해 섣부르게 진입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키이스트부터 F&F 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차트를 보고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들로, 당장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 할 종목도 함께 있습니다.

     

    재무는 고려하지 않았고, 같은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의 투자스타일에 맞는지 한 번 더 체크해보고 함께 공부해 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소남의 1월 5주차 관심종목(키이스트 외 14종목)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지스마트글로벌(114570)

    시큐브(131090)

    한창(005110)

    케이피엠테크(042040)

    켐트로스(220260)

    유니온머티리얼즈(047400)

    디에스티로봇(090710)

    형지엘리트(093240)

    퓨전데이타(195440)

     

     

    키이스트(054780) :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소속된 연예인과 아티스트 등과 관련한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회사. 키이스트 소속 주요 연예인은 배용준, 손현주, 주지훈, 김수현, 정려원, 소이현, 인교진, 손담비, 박수진, 김동욱 등. BTS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005420) :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 종속 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과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주)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 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 서비스 사업을 하는 코스모촉매(주) 및 코스모에코켐(주) 등이 있음. MLCC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삼화전기(009470) : 콘덴서 제조, 판매 전문 기업으로 2017년 말 국내 최초로 전도성 고분자 하이브리드 전해커패시터를 개발한 기업. ESS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삼익악기

    삼익악기(002450) :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회사로 생산거점기지인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본사에서 상품으로 매입하여 제3국으로 수출하는 중계무역 비중이 높은 기업. 면세점 관련주.


     

    F&F(007700) : 도서출판 및 인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의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레노마 스포츠와 MLB 라이센스 브랜드를 통하여 크게 성장한 기업으로 패션 아울렛 콜렉티드 죽점점을 오픈하여 종합 패션 유통기업으로 기반을 다져가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