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디지캡(197140) 주가 간단 차트분석[보안관련주]

by 주소남 2018. 9.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추석연휴 잘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디지캡(197140) 입니다.

     

    디지캡은 보호 솔루션과 방송서비스 솔루션 그리고 N-스크린 솔루션과 UHD 방송솔루션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주식시장에서 보안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2주전쯤 신규상장 기업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한지 얼마 되지 않아 차트 분석을 스킵할까 하다가, 짧게라도 차트 분석 의견 남기려고 합니다.

     

    디지캡은 ATS3.0기반의 지상파 UHD 동적 맞춤형 광고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앱보안솔루션 그리고 블록체인 환경의 보안 솔루션을 신규로 개발하고 있어, 향후 보안관련주나 블록체인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보안관련주

    디지캡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디지캡 공모가는 12,000원으로 현재 주가는 공모가 아래에 있습니다.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될 때에는 하루 거래량이 단 한주에 불과한 날도 있었지만, 코스닥 상장날 유통가능 거래 주식인 약 213만 1734주 중 약 224만 8000주 정도가 거래되면서 유통가능 주식수가 한바퀴 회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첫날, 공모가 이하로 급락하면서 장대 음봉을 만들었고, 이후에는 상장일 포함 6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더니, 이후에는 재차 변동성이 강해지며 일시적으로 공모가 이상으로 주가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현재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면서, 다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놨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얼마전, 상장날 작성한 글에서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드렸는데, 현재는 120일 이동평균선이 10000 부근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종가기준으로 10000 부근을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디지캡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10000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아, 차트 신뢰성이 약한 구간으로, 사실 이전의 차트 내용은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봉이 세개 정도 있다고 가정하고 본다면, 2주간 음봉 이후 지난주에는 윗꼬리가 긴 십자형 도지 모양 캔들이 나왔고, 종가기준으로 아슬아슬하게 20주 이동평균선에 주가가 걸쳐있습니다.



     

    일봉차트나 주봉차트가 3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신뢰도는 낮은편이며, 공모가 아래에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더라도 늘, 공모가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앞으로 10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새로운 저점을 확인하기 위해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대응을 세우는 것 보다는, 현재 진입해있다면 비중이 높을 경우, 10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조절해놓고, 추후 저점이 확인된 후 비중을 늘려 중장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후 차트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 조금 더 차트 신뢰성이 생긴다면 나중에 다시 분석글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