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프린터 관련주 디지아이(043360)1985년 설립된 기업으로, 커팅플로터와 잉크젯플로터를 자체 기술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이후,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60여개국에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섬유소재 프린팅이 가능한 Textile Printer 출시로 확대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프린팅 시장에 새롭게 진입했고, FABRIJET 및 잉크젯기술을 접목시켜 도로표지판용으로 활용하는 조명용 LED 모듈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린터 관련 테마를 타지는 않지만, 프린팅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3D프린터 관련해서 테마를 탈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디지아이는 매출원가 축소라는 호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매출이 감소하면서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2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한 상태로, 실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프린터 관련주

디지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말 강한 변동성 이후로는 큰 변동 없이,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키면서 주가가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307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2970 부근과 현재 약 5%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차적으로 3285 부근의 이동평균선 저항을 돌파해야하고, 이를 돌파한다면 그 위의 매물대 하단인 338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프린트 관련주 디지아이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초 강한 하락 이후로 파동을 그리면서 내려오다가, 지난해 9월부터 추세선을 잡고 서서히 반등하다가, 올해 7월 강한 상승 뒤,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현재가 위로 이 추세선도 저항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은 남아 있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추가 상승이 나오기 힘듭니다.



거래량을 늘리면서 35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이후 급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800 부근을 돌파후 지지한다면 4800 부근까지도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지난 7월 장대음봉 이후 거래량이 크게 줄어들어, 수급에 문제가 있어보이기 때문에 주가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지난 8월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을 다시 돌파하는 시점이, 강한 상승 전환 시점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로서는 뚜렷한 움직임은 보이지 않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디지아이는 프린터 관련 테마로 움직일 수는 있지만, 최근에는 그러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며, 매출이 줄어들면서 실적이 적자전환해 분위기가 좋진만은 않습니다. 부디 다가오는 3분기 실적 발표는 괜찮은 실적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