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블록체인테마주 디지탈옵틱(106520) 리스크 업 ↑

by 주소남 2018. 9. 24.

목차

    디지탈옵틱(106520)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등에 적용되는 이미지용 광학계, 프로젝션 TV나 프로젝터에 적용되는 투사용 광학계, CD 및 DVD 등에 적용되는 레이져(LED) 시스템 광학계 등 모든 광 응용 시스템의 광학 설계가 가능한 광학 전문 기업입니다.

     

    비구면 광학 렌즈 월천 설계 및 양산기술을 동시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 주력 제품인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편, 디지탈옵틱은 가상화폐거래소를 사업목적으로 하는 (주)케이씨엑스 지분 11.9%(2018년 반기보고서 기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디지탈옵틱은 케이피엠테크, KXC와 함께 오픈블록체인컨소시엄(OBC)에 투자했는데, OBC가 홍콩 블록체인 기업인 티엔페이(TiENPAY LIMITED)의 2대주주라는 이유가 부각되면서, 블록체인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테마주

    디지탈옵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7월말, 최대주주가 에코럭스에서 씨앤케이대부로 변경되면서 강하게 하락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다가, 9월 중순부터 서서히 단기 하락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목요일,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켜주면서 금요일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이전 추세선을 아직 돌파하지 못했으며, 5일 이동평균선도 돌파하지 못했고, 매물대 저항도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지난주 금요일 양봉을 반등 신호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당장 다가오는 27일은 시장이 크게 내려오지만 않는다면 지난주 종가 대비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는 있겠지만,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추세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매물대 하단이 128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디지탈옵틱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관련주 디지탈옵틱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는 것을 이동평균선들을 보고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지탈옵틱은 중장기대응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종목입니다. 리스크가 크기 때문인데, 우선 디지탈옵틱은 최대주주 지분율이 5.84%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경영권 리스크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지탈옵틱은 올해도 적자를 기록하게되면 4년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될 수 있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만큼 재무가 좋지 않기 때문에, 막연하게 미래를 보고 중장기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큰 종목입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단기 파동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지지난주 60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음봉이 나온 이후 지난주에는 5주 이동평균선마저 이탈하는 음봉으로, 하락추세에 접어들 수 있는 위치입니다.

     

    매물대 상으로는 10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겠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리스크가 큰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일봉차트를 보고 짧게 대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