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온라인교육 관련주 디지털대성(068930) 일자리정책 수혜 받을까

by 주소남 2018. 9. 24.

목차

    디지털대성(068930)직영학원 및 '대성N스쿨' 등 교육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독서논술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우리열린교육과 국어 콘텐츠 개발 사업을 하는 이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대학입시자료집과 배치기준표 등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잇으며, 베트남에서 영어독서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등 교육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테면, 메르스나 지진 등으로 학교가 휴업할 경우, 온라인 교육주가 강세를 보이는데, 디지털대성도 당시 강한 변동성을 보인적이 있습니다.

     

    온라인교육시장이 성장함에따라 향후 일자리정책 수혜를 받을 수도 있는 기업으로,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좋은 기업인데, 올해 상반기 성적표는 1분기 영업적자 때문에 조금 주춤한 모습입니다.

     

    다행히 2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누적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소폭 줄어든 채로 반기 실적을 기록했는데, 하반기 실적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충분히 지난해보다 나은 실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온라인교육 관련주

    디지털대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 대량거래 이후 윗꼬리를 단 장대 음봉 이후로 상승추세로 치고나가지 못하는 움직임이 보이며, 7월 말부터 이어져온 단기 추세선을 8월 말 이탈한 이후로는 천천히 우하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도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최근 장기 이동평균선인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으로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확실한 반등으로 보기에는 어려운 위치입니다.


     

    즉, 단기적으로는 하락추세로 보이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는 분들은 24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에 추세선이었던 지점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데, 현재 위치에서는 4680 부근으로, 이 추세 저항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 위치에서는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상단 매물대 하단인 489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온라인교육주 디지털대성 주가 주봉차트인데, 중장기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지만,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히 일봉차트상 보이지 않던 매물대 지지선이 주봉차트에서는 확연히 보이기 때문에, 하락이 나오더라도 급락이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디지털대성은 매해 실적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실적주로,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괜찮은 주식입니다.


     

    올해 1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2분기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올해 실적도 청신호가 켜진만큼, 이런 실적주는 하락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길게 대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디지탈옵틱과는 정 반대되는 종목으로,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377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현재는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이기 때문에 아래 매물대 지지선이 있더라도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로, 추가진입은 천천히 고려해보아야 하며, 2차 추세선이 위치한 3950 부근에서도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