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율주행차 대장주 에스모(073070) 주가 간단 분석

by 주소남 2019. 9. 21.

목차

    에스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율주행차 대장주 에스모(073070) 입니다. 넥센테크에서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에스모는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부품 생산 기업으로, 완성차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은 부품 협력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은 전장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로, 직접 설계 및 제조를 담당하며 완성차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었고, 올해 7월에는 SK텔레콤과 나브야와 함께 자율주행 사업화를 위한 5G 기술 및 상업화 협력에 대한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에스모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와이어링 하네스는 에스모와 함께 유라코퍼레이션, 경신 등 과점 체제이고, 신규 차종 개발시 완성차 업체와의 공동 개발과 설계, 생산 후 전량 완성차 업체로 공급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모 주가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대장주 에스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8월초 증시 급락 이후 반등장에서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당시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 상용화 시기가 빨라질 것이라는 뉴스 덕분에 자율주행차 관련 기대감으로 인해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고, 아쉽게도 지난 수요일,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아래 54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진입할 자리는 아니지만, 보유하고 있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시, 54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지난 5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51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한다면 지난 8월초와 같은 강세를 다시 한 번 보여줄 수도 있으니,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 이탈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모 주식


    에스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초부터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여주었고, 지난해 10월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본다면 중장기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거래량과 힘을 필요로 하는 반면, 아래로 약한 지지라인이 뚫린다면 하락은 쉽게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설상가상 지난해 적자전환 이후 부채비율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 올해 2분기까지 누적 적자가 더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율주행차 대장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한 번 움직이면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는 여유를 두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은 현재 5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기 때문에, 부디 이를 이탈하지 않고 반등이 나와주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