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기차 관련주 에스모 머티리얼즈(0877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1.

목차

    에스모 머티리얼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에스모 머티리얼즈(087730) 입니다.


    에스모 머티리얼즈는 2000년 LG화학의 EMC 사업부를 네패스가 인수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이전 사명은 네패스신소재입니다.


    반도체 칩 외부를 밀봉하는 재료인 EMC, LED 칩을 보호하는 소재인 클리어 몰딩 컴파운드 생산 업체로, 익산 공장에 생산 설비인 EMC 제조라인과 CMC 제조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키스톤하이테크 제1호 투자회사의 주식 매각으로 씨앤원컨설팅 그룹과 앞서 소개해드린 에스모가 각각 18.65%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모 머티리얼즈 주가


    위의 차트는 전기차 관련주 에스모 머티리얼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단기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시 1차 목표가는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8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이를 넘어선다면 2차 목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체크해야 하는데, 현재 이 추세선은 45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단기 대응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모 머티리얼즈 주식


    에스모 머티리얼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추세선을 이탈한 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현재는 4000 중반대 저점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61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상황이고, 뚜렷한 반등 신호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진입을 하더라도 분할로 진입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에스모 머티리얼즈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비중이 높을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손절라인을 더 아래로 내려 잡고자 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450 부근으로 잡아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 손절라인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를 4000 안팎으로 맞출 여력이 있는 분들만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4000 중반대 강한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중장기 하락추세에 있고, 만일 올해도 적자가 이어질 경우, 4사업연도 연속 적자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될 가능성도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이 부분은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