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SDI 주가 전기차 배터리로 흑자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9. 2. 15.

목차

    삼성SDI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삼성SDI(006400) 입니다.

     

    삼성SDI는 소중대형 전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 부문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부문에서 2010년 세계전지 시장 M/S 1위를 차지한 이래로 현재까지 지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ESS 사업도 하는데, 차별화된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력과 양산기술로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해 매출 9조 1583억원, 영업이익 7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4.3%, 511.6% 늘어났는데, 2021년 중국의 자동차 배터리 보조금 제도가 폐지되어 글로벌 시장에서 정면 승부가 가능해지면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전망도 서서히 나오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SDI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SDI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초 일시적인 급락 이후 최근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31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삼성SDI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 있어, 지난 1월 초와 같은 급락이 나올 가능성은 비교적 적은 위치이지만,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어 단기간 주가 회복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조절 및 손절 대응 후 추이를 지켜봐야 합니다.

     

    삼성SDI 주식

     

    위의 삼성SDI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1월부터는 완연한 상승 파동으로 현재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업계에 따르면 LG화학과 삼성SDI 등이 전기차용 배터리 가격을 인상했는데, 이러한 것이 호재로 작용해 최근까지 주가 상승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대형주는 진입 시점을 하락 파동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인데, 현재는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늘릴 필요는 없습니다.



    비중을 늘린다면, 늘린 비중 만큼은 단기 대응하여, 만에 하나 나오는 하락 파동에 대비할 수 있도록 비중 관리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20만 초반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을 잘 쌓아 두고, 좋은 상승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그동안 주가 상승에 대한 피로감으로 인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도 있어, 무리하게 진입하기는 어렵습니다.

     

    삼성SDI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데, 차트상 주의해야 할 구간은 지난 12월 연말 저점과 2017년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198500 부근입니다.

     

    차트상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이 부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한 때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현재 전기차 배터리로 꾸준히 흑자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로 계속해서 체크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