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SDI우 주가 분석(Feat. 배당금은 얼마일까)

by 주소남 2019. 2. 15.

목차

    삼성SDI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삼성SDI(삼성SDI 주가 전기차 배터리로 흑자 이어갈까)의 우선주인 삼성SDI우(006405) 입니다.

    삼성SDI우는 삼성SDI의 우선주보통주인 삼성SDI는 2차전지 사업 부문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삼성SDI우는 보통주인 삼성SDI보다 배당 성향이 높습니다. 지난해 기준, 삼성SDI 보통주의 현금배당수익률은 0.49%인 반면, 삼성SDI의 배당수익률은 1.16% 였습니다.

     

    지지난해(2017년 12월 28일) 삼성SDI우 1주를 가지고 있었다면 1050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었는데, 지난해(2018년 12월 28일) 삼성SDI우 1주를 가지고 있다면 역시 1050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날짜는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인데, 보통 주주총회가 3월 마지막주나 그 전주에 열리기 때문에 4월 말 안에는 삼성SDI우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SDI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SDI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삼성SDI의 차트와 비교해보면 거의 흡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만큼 보통주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우선주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우선주 테마를 크게 타지 않기 때문에 보통주의 분석과 참고하여 보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SDI우 차트만 놓고보자면 올해 1월부터 만들어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지난 목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일 우려는 있습니다.

    추세선이 현재가 부근과 가깝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이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지지받는지에 따라 주가 움직임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94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길게 본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88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좋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최하단인 811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스윙 관점으로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삼성SDI우 차트

    삼성SDI우 주가 주봉차트를 보겠습니다. 주봉차트상 표시해 놓은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지만 다행히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받고 상승하더니 이전 추세선을 다시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98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해 현재 주가 상승이 일시적으로 막혀있지만, 여전히 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다고 보여집니다.

    단, 아주 단기적으로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온 뒤 주가가 반등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는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현재로서는 80700 부근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가 깨지는 것은 물론, 매물대도 이탈하기 때문에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평단가를 80000 중반까지 만들어 놓을 수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80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앞선 삼성SDI 분석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현재 전기차 배터리로 꾸준히 흑자를 이어나가고 있고,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수요 및 기대치는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보여집니다.

    단, 이런 중장기 전망을 보고 진입할 때는 반드시 상승파동이 아닌 하락 파동에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 기억해 두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