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이치엘비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기록, 앞으로 주가는

by 주소남 2019. 10. 25.

목차

    에이치엘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 한 종목인 바이오주 에이치엘비(028300) 입니다.

     

    에이치엘비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잇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에이치엘비의 HLB 복합소재 사업에서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최근 리보세라닙 임상 관련 호재가 이어지면서 불안감으로 지난 8월 기록한 21,800원을 저점으로 어제 최고 213,900원까지 상승하면서 주가가 단기간 열배 가까이 폭등한 종목입니다.

     

    지난 6월만 하더라도 임상중인 리보세라닙의 임상 결과가 좋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에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기존 8만원대의 주가가 2만원 초반대까지 무너졌지만, 이후 리보세라닙에 대한 호재가 이어지면서 최근 주가 상승률이 높아 코스닥 시가총액 1위도 잠시 기록하기도 했습니다.(현재는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이어 코스닥 시가총액 2위)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엘비 주가

     

    위의 차트는 에이치엘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리보세라닙 실패 소식에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종전 8만원대를 지키던 주가가 3만원대로 내려왔고, 이후에도 꾸준히 주가가 하락해 7월말에는 최저점인 21,800원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이후 서서히 바이오주가 살아나면서 에이치엘비도 살아나기 시작했고, 여기에 리보세라닙 글로벌 임상 3상 성공 소식이 더해지면서 주가가 20만원대까지 급등했습니다.

     

    에이치엘비 홈페이지

     

     

    특히 그제는 주가가 단기간 너무 급등한 나머지 거래정지까지 겪었고, 거래정지가 풀린 어제도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에이치엘비는 현재 단기 대응하기 굉장히 어려운 위치입니다.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려 있어, 변동성이 강하기는 하지만, 개인이 대응하기 굉장히 어려운 자리로, 일반적으로 이런 급등주는 종가를 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지켜주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최근 20만원대 초반 부근에서 이익실현 물량이 나오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이 부근에서 매물대 저항이 만들어진다면, 단기간 조정 파동이 크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주식

     

    에이치엘비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뚜렷한 대응 방법을 찾는 것 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이나 단기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해야하는 구간입니다.

     

    현재 강한 상승추세가 진행중이고, 이러한 상승 추세가 계속 이어질 수는 있지만, 변동성이 워낙 강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높게 가져가기에는 리스크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 글로벌 3상 임상의 성공적인 결과를 토대로 신약허가신청(NDA) 절차를 밟을 예정인데, 현지 시간으로 24일부터 미국 식품의약처와 NDA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회의 결과에 따라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 조정을 강하게 받을 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굉장히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는 것 정도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68,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도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 1위를 넘보고 있는 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 신약허가신청 회의가 순조롭게 진행될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