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中 이엠코리아 분석

by 주소남 2020. 4. 26.

목차

    이엠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이엠코리아(095190) 입니다.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공작기계는 주로 자동차와 항공기 및 선박을 포함한 기계류의 부품 제작에 활용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고, 국가 전략 산업으로 공급 수준에 따라 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의 척도로 활용됩니다.

     

    이엠코리아 홈페이지

    <출처 : 이엠코리아 홈페이지>

     

    이엠코리아는 수소플랜트 및 수소스테이션 관련 사업,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과 풍력발전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 내지는 풍력발전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산주, 가스관 관련주, 로봇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등 많은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이 뛰어난 종목입니다. 이엠코리아 외의 다른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엠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이엠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3월 중순 이후까지 하락을 보이다가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3,23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엠코리아 수소스테이션

    <이엠코리아 수소스테이션, 출처 : 이엠코리아 홈페이지>

     

    만일 이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다면 3,23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는데, 우선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거래량이 실리면서 매물대 싸움을 재차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엠코리아 주식

     

    이엠코리아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초 강한 상승 이후 중장기 우하향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주봉차트상 V자 반등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 모멘텀이 재차 부각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 자리기에 무리하게 비중을 싣는 것은 좋지 못한 자리입니다.

     

    현재가 위로 3,86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 부근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받쳐줘야합니다.

     

    이엠코리아 수소플랜트

    <이엠코리아 수소플랜트, 출처 : 이엠코리아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3,040 부근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기 때문에 하락 폭이 깊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엠코리아는 수소차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데, 지난해 매출 감소로 영업손실이 증가해 실적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관련 부분 반드시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