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연제약 주가, 코로나로 제약주 모두 오르는데...

by 주소남 2020. 4. 25.

목차

    이연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약주 이연제약(102460) 입니다.

    이연제약은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오리지널 진단제의약품과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 기업으로 각 부면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연제약 홈페이지

    <출처 : 이연제약 홈페이지>

     

    실적 성장성은 긍정적인 기업이지만 대부분 제약주들이 코로나와 연관되어, 요즘과 같은 증시 혼란 시기에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연제약의 주가 흐름에 실망하는 투자자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연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이연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나마 이연제약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증시 폭락 당시 내려왔던 주가가 어느 정도 회복된 것에 만족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기록한 저점 대비 약 76% 가량 올라와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있고, 이동평균선 저항까지 있어, 지난주 목요일 윗꼬리를 길게 남긴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이연제약 연구분야 및 성과

    <이연제약 연구분야 및 성과, 출처 : 이연제약 홈페이지>

     

    다행히 12,000원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금요일 약한 조정을 보였고, 이 지지라인만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 가능성이 있기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매물대 하단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연제약 주식

     

    이연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장대 양봉이 연이어 올라오면서 저점 대비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14,0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약주와는 다르게 이연제약은 현재 증가하는 실적 외에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습니다.

     

    이연제약 제품 정보

    <이연제약 제품 정보, 출처 : 이연제약 홈페이지>

     

    요즘 증시가 혼란하여 실적만으로는 주가 상승이 어렵기 때문에,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모멘텀이 필요한데,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는다면, 재차 실망 매물로 인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여전히 반등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10,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