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OLED 검사장비 업체 이엘피 주가 회복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4. 25.

목차

    이엘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OLED 검사장비 업체 이엘피(063760) 입니다.

    이엘피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OLED 및 LCD 검사장비 등입니다.

     

    이엘피 홈페이지

    <출처 : 이엘피 홈페이지>

     

    10년 이상의 기술개발을 통해 디스플레이 검사를 위한 구동 및 점등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검사를 위한 주변기술의 특허를 보유해 시장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특히 프로브 유닛 및 제조방법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고, 신규 사업으로 UV(자외선) 경화 레진을 활용해 신규 광학렌즈를 개발하는 카메라 렌즈모듈과 청색필터 개발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엘피 주가

     

    위의 차트는 OLED 검사장비 업체 이엘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내려오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였고,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저점 대비 58.35% 가량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어느 정도 매물 부담은 있는 상황이며,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서서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위치이기 때문에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선에서는 주가 상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엘피 OLED 검사장비

    <이엘피 OLED 검사장비, 출처 : 이엘피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할 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7,8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거나,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4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엘피 주식

     

    이엘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초 잠시 주가가 상승하다가 이후 연말까지 장기 하락추세를 보였고, 서서히 진정되는 듯 싶던 주가 흐름이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인해 다시 한번 무너졌습니다.

     

    9,2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데, 이 부근 아래에서 저항을 받을 수 있고, 현재는 무조건적인 상승추세 유지보다는 아래로 하락추세가 나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엘피 지난해 실적,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45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정리할 필요가 있고 7,000 부근 아래에서는 재진입이 유효하되, 종가기준으로 6,050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이를 이엘피의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엘피는 딱히 속해있는 테마가 없고, 지난해 전방산업 투자 부진에 따른 매출 및 이익율이 감소하면서 실적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