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엘케이 상장폐지, 거래재개 갈림길에 놓이다 결과는?

by 주소남 2020. 4. 24.

목차

    이엘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거래정지 중인 이엘케이(094190) 입니다.

     

    이엘케이는 터치스크린 터치 센서 및 윈도우 일체형 터치패널 모듈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전자부품 전문 기업으로, 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 같은 모바일 기기 및 고성능, 다기능화 및 대화면 구현이 필요한 가전, 사무기기 분야 등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현재 자동차용 터치패널 양산이 진행되고 있으며, 비상장사 9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엘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이엘케이 주가 일봉차트인데, 현재 거래정지 중으로 100일간의 차트상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거래정지 중으로, 현재 이엘케이는 상장폐지와 거래재개 갈림길에 놓여 있습니다.

     

    이엘케이 거래정지

    <이엘케이 거래정지,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이엘케이는 2018 사업연도 감사의견 비적정과 관련해 거래정지 되었고, 이후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제출 후 회생에 힘썼습니다.



    2020년 4월 21일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했지만 감사의견이 변경된 2018 사업연도 감사보고서 또는 감사의견이 적정인 2019 사업연도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는 못했습니다.

     

    이엘케이 주식

     

    거래소는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제출일로부터 15일 이내인 5월 15일까지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이엘케이의 최종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만일 이엘케이가 거래재개에 성공한다면 거래재개일은 5월 중순 이후가 될 수 있고, 상장폐지로 정리매매가 된다면 이 역이 5월 중순 이후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엘케이 감사보고서

    <이엘케이 2019년 감사보고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현재 분위기는 좋지 못합니다. 최근 제출한 2019년 감사보고서 감사의견도 의견거절로 나왔기 때문에 거래재개보다는 거래정지가 지속된다던가, 상장폐지 쪽으로 기울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