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에스에이 상장폐지 가능성과 거래재개일은?

by 주소남 2020. 4. 22.

목차

    이에스에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거래정지 중인 이에스에이(052190) 입니다.

     

    이에스에이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영화 P&A 사업과 방송 콘텐츠 사업,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과 맥스무비 연계 사업, 미디어플랫폼 구축, 광고 사업 등을 하는 엔터 기업입니다.



    특히 컨텐츠 사업에서 영화와 공연, 영상과 같은 문화 컨텐츠가 전반적인 미디어 산업의 외형성장과 함께 산업의 한 분야로 체계를 갖추며 현재의 컨텐츠 산업에 이르렀고, 최근 컨텐츠(OTT) 관련주들이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어, 이에스에이의 거래정지는 더욱 안타깝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에스에이 주가

     

    위의 차트는 이에스에이 주가 일봉차트인데, 현재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차트 기술적분석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에스에이 거래정지

     

    이에스에이는 지난해 말부터 실적으로 인한 리스크 때문에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결국 3월 24일 감사보고서 감사범위제한에 의한 의견거절로 인해 현재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선정되어 거래정지 중입니다.

     

    이에스에이 거래정지 기간 변경

     

    다행히 이에스에이는 거래정지 중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접수했고, 이 때문에 거래정지일은 3월 24일부터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스에이 상장폐지 이의신청서

     

    이에스에이는 이에 앞서 거래소에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접수했고, 거래소는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거래소는 이의신청서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게 되는데, 이번주 목요일인 23일까지이며,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의결하여 의결일로부터 3일 이내 상장폐지 여부를 통지하게 됩니다.

     

    이에스에이 홈페이지

    <출처 : 이에스에이 홈페이지>

     

    만일 상장폐지를 시키지 않고, 이의신청을 받아들일 경우, 회사는 거래소에 다시 한 번 회생계획내역서를 제출하게되고, 약 1년 정도의 유예기간을 받게 됩니다.

     

    1년 정도의 상장폐지 유예기간 동안, 재무구조를 개선시키거나 개선계획 이행 내역을 충실히 지킨다면, 상장폐지가 취소되고 거래재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스에이 주식

     

    단, 만일 이번 기업심사위원회에서 상장폐지가 결정될 경우, 이에스에이는 정리매매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서 퇴출되게 됩니다.

     

    현재 이에스에이는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3자배정 유상증자나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양수 등 대부분의 일정을 뒤로 미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에스에이는 상장폐지보다 1년 정도의 유예기간을 받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부디 개선계획 이행 내역서 제출 후, 관련 이행 내역을 충실히 실행해 향후 거래재개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