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에스브이 상장폐지 가닥으로 가나... +횡령

by 주소남 2020. 4. 21.

목차

    이에스브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상장폐지 기로에 서있는 이에스브이(223310) 입니다.

     

    이에스브이는 전자제품 부품 개발과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력 사업은 스마트카 사업입니다. 때문에 스마트카 관련주나,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인데, 최근 감자 결정에 상장폐지 우려까지 있더니, 결국 어제 횡령 및 배임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가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있었습니다.

     

    이에스브이 횡령

     

    코스닥시장본부에 따르면 이에스브이 전 대표이사가 98억원 규모의 횡령 및 배임설의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으로 인해 조회공시 요구가 떴고, 이로 인해 아래와 같이 풍문 또는 보도 관련으로 인해 거래정지 관련 공시가 떴습니다.



    이에스브이 거래정지

     

    코스닥시장본부에 따르면 풍문 또는 보도 관련으로 인해 이에스브이 주식이 4월 21일 거래정지되고, 이는 조회결과 공시 후 30분 경과시점까지 지속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오늘 횡령에 대한 반박 공시가 장전 나온다면, 거래가 재개될 수 있지만, 횡령을 인정한다거나, 공시가 장마감 60분전 이후에 나오게 된다면 오늘 거래가 재개될 수 없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에스브이 주가

     

    위의 차트는 이에스브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관리종목 지정사유 해소에 상한가 랠리를 펼치다가 이후 하락파동이 나왔고, 4월초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강한 하락과 함께 최근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심합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자리가 좋지는 않았고, 워낙 투기적인 성향이 강해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현재는 차트 분석이 무의미 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재개가 된다고 하더라도 투자심리가 무너질 대로 무너져있습니다.

     

    횡령 공시 외에도 3자배정유상증자 납입일이 뒤로 미뤄졌고, 감자 또한 납입일이 뒤로 미뤄졌기때문에 최근 들어온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강하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스브이 주식

     

    이에스브이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는 120원 부근까지 중장기 지지라인은 있는데, 워낙 투자심리가 좋지 않다보니, 기댈 수 있는 지지라인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우선은 거래재개가 되더라도 횡령은 상장폐지까지 다이렉트로 갈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투매물량이 많이 쏟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지 않은 악재란 악재는 모두 가져가고 있는 이에스브이기 때문에 투자자들도 많이 지쳤고, 상장폐지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 시점이기 때문에, 부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보유자분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