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관련주식 이아이디 주가 언제쯤 동전주 벗어날까

by 주소남 2020. 4. 19.

목차

    이아이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식 이아이디(093230) 입니다.

     

    이아이디는 유류도매 및 OM, 화장품 제조, 판매 및 수출 사업 그리고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아이디 홈페이지

    <출처 : 이아이디 홈페이지>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과 구축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고, 2018년 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을 론칭해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과 새틴 틴트 앤 밤 5종을 라인업해 자체 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아이디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식 이아이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 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이아이디 주가도 강하게 내려왔고, 최저 138원까지 기록했다가 현재 다시 200원대 초반대로 올라왔습니다.

     

    지난주 월요일,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을 보이며 불안함을 보였지만 다행히 이후 3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 화장품

    <이아이디 화장품 사업, 출처 : 이아이디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25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 저항을 소화해야 이아이디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이후 반등 시점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아이디 주식

     

    이아이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4주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면서 좋은 반등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이아이디는 현재 동전주로 2016년 이후 지속적으로 동전주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연이어 적자를 기록하던 실적이 다행히 지난해 매출액 증가와 함께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이아이디 LINOTI 사업

    <이아이디 LINOTI 사업, 출처 : 이아이디 홈페이지>

     

    지난해 6월, M&A를 통해 2차전지 신사업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강하게 치솟기도 했지만, 이후로는 별다른 주가 상승 모멘텀을 찾지 못한 채 우하향 추세를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이아이디는 화장품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최근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거론될 가능성은 있어, 관련 모멘텀만 터져준다면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아이디 개발 사업

    <이아이디 개발 사업, 출처 : 이아이디 홈페이지>

     

    다만, 저항대가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엄청난 호재가 아니라면 단번에 소화하기에는 어려운 저항이기 때문에, 현재 위치가 크게 좋다고만은 볼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4주연속 올라왔고, 2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하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아이디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