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거론되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국내 3대 기획사로, 지난해 승리와 양현석 사태로 인해 홍역을 앓았던 주식입니다.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빅뱅과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출처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대표 소속 연예인으로는 빅뱅과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를 비롯하여 차승원, 정혜영, 최지우, 서정연, 유인나, 갈소원 등의 대형 배우들도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아래 더 자세한 명단이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과 관련 상품 판매, 패션 의류 및 화장품 사업 등 부가적인 사업을 하며 국내 최대 포털업체인 네이버로부터 투자 유치와 중국의 텐센트와 일본의 AVEX와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콘텐츠 제공 및 시너지 강화가 기대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위의 차트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정치적으로, 중국과의 관계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왕이 외교부장이 방한했고, 올해 상반기 시진핑 주석의 방한이 전망되는 등 최근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엔터주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도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부각되며 최근 주가 상승 움직임이 좋았는데, 중국에서 우한 폐렴이 발생하면서 오히려 이에 대한 역풍이 엔터주로 나타날 가능성도 있어, 단기적으로는 유의해야 할 시기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출처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일봉 차트상으로는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큰 자리입니다.



때문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어제의 저점인 33,1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이던가,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후 추가 하락해 30,000 초반 부근대나 더 내려가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재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 승리 사태가 터지면서 증시 급락장이 있었던 8월까지 주가가 지속적으로 내려왔고, 이후 반등에 성공했으며, 최근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주가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35,000 부근부터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최근 돌파하지 못하자 실망 매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출처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 반등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지만, 단기 하락 파동에 대해서는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5,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 최종 손절라인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출처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가령, 위험한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충분한 하락 이후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지속적으로 낮춘다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인 25,300 부근도 충분히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 가능합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상승에 대한 하락에 대한 우려와,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한 기대심리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는 반면, 승리를 제외한 빅뱅의 해외 투어가 올해 예정되어 있고, 정체된 매출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은 기대해 볼 만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