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실 관련주 와토스코리아 주가, 거래량 회복 언제쯤

by 주소남 2020. 1. 24.

목차

    와토스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실 관련주 와토스코리아(079000) 입니다.

     

    와토스코리아는 위생도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부속류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와토스코리아 홈페이지>

     

    위생용 플라스틱 제조 사업은 화장실에 사용되는 양변기 및 소변기 등 위생도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부속을 생산하는 산업으로 절수세척 밸브와 일체형 아이트랩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와토스코리아는 화장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합니다.



    와토스코리아는 국내 건설 경기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으며, 주거 부문 건축 수주액과 신규주택 입주 물량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건설 경기를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토스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실 관련주 와토스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1월말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우선 추세 하락보다 우려되는 것은 거래량입니다. 최근 와토스코리아의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은 4,473주로 5,000주가 채 되지 않을 정도로 적어,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진 상황입니다.

     

    때문에 와토스코리아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우선 투자심리가 개선되어야 하고, 거래량이 늘어나야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탈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와토스코리아 세면기 부속품

    <와토스코리아 세면기 부속품, 출처 : 와토스코리아 홈페이지>

     

    상승시 5,6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그간 거래량이 워낙 죽어있었기 때문에, 대량거래 한 방에 허물어 질 수 있는 물량이기 때문에 위의 저항 물량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다만 문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점입니다. 현재 거래량이 지속되며 투자심리가 더욱 나빠질 경우 5,280 부근 이탈시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주가가 급락할 여지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토스코리아 주식

     

    와토스코리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이동평균선은 뚜렷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비교적 강한 매물대였던 5,560 부근을 이탈한 이후로는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저점인 5,280 부근까지는 단기적으로 버텨볼만 하겠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주봉차트상으로도 굉장히 위험해 보입니다.

     

    와토스코리아 양변기 부속품

    <와토스코리아 양변기 부속품, 출처 : 와토스코리아 홈페이지>

     

    더불어 지난해 8월 나온 연저점인 5,020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게 되기 때문에, 이 또한 이탈하지 않아야 할 구간입니다.

     

    손실이 크지 않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5,280 부근 이탈시 진입 내지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연저점인 5,0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