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숙박시설 관련주 용평리조트 주가 반등 추세 시작일까

by 주소남 2020. 1. 25.

목차

    용평리조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숙박시설 관련주 용평리조트(070960) 입니다.

     

    용평리조트는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조트 운영 사업과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출처 :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버치힐콘도와 포레스트레지던스, 베르데힐콘도 등 프리미엄 콘도와 타워콘도, 빌라콘도, 그린피아콘도 등 대중형 콘도를 함께 개발하여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리조트 운영 사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는 숙박시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동시에, 짐로저스 테마주로도 이따금씩 움직입니다. 짐 로저스는 북한에 관심이 많은 인물인데, 대북 투자 등을 언급할 때,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 종목이 용평리조트이기 때문에 짐로저스 테마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용평리조트 주가

     

    위의 차트는 숙박시설 관련주 용평리조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중순 이후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하락 추세를 이어오다가, 1월초 이후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며 단기 상승 파동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돌파할 거래량이 실리지 못하자 최근 윗꼬리를 남기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해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골프장

    <용평리조트 골프장, 출처 :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그나마 5,76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용평리조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강하게 남아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해주어야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용평리조트 주식

     

    용평리조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이맘때쯤 굉장히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온적이 있고, 이후로는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 움직임을 보이다가 지난 8월 저점 당시 몸통 부분과 연결한 추세선을 지난해 12월초 이탈했습니다.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1월초 비교적 강한 하락이 한 차례 나온 이후 서서히 반등세를 보였는데, 이전의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기도 하고,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이번주 재차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을 보였습니다.

     

    용평리조트 콘도

    <용평리조트 콘도, 출처 :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현재,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이며, 되도록 대응은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하고, 추가진입 이후 최근 저점인 5,460 부근을 이탈한다면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져나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 출처 :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용평리조트는 아쉽게도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3분기까지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 전망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