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주 이씨에스 주가 우상향 이탈 지점은?

by 주소남 2020. 4. 19.

목차

    이씨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주 이씨에스(067010) 입니다.

    이씨에스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콘텍트 센터와 UC솔루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영상회의와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홈페이지

    <출처 : 이씨에스 홈페이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업체들이 많아지면서 이씨에스는 재택근무 수혜주로 강한 테마성 시세를 보였습니다.

     

    이씨에스는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씨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주 이씨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2월부터 재택근무 테마를 타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여주었고, 특히 3월 중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본격적으로 실시하면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강한 조정파동과 재차 강한 상승 파동을 거쳐 현재 3,000원 후반대 주가를 형성하고 있는데, 대부분 이동평균선 위에 주가가 위치해 있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씨에스 컨택센터

    <이씨에스 컨택센터, 출처 : 이씨에스 홈페이지>

     

    최근 우리나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눈에 띄게 감소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는 필요하다고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4월말부터 부처님오신날과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등이 있어 황금연휴로 불리는 고비가 있기 때문에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가능성이 조금 더 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주인 이씨에스는 재차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만일 하락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3,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씨에스 주식

     

    이씨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그간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주(재택근무 테마)로 부각되어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 필요성이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재료가 완전히 죽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테마가 끼어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보다는 리스크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최대한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씨에스 통합 커뮤니케이션

    <이씨에스 통합 커뮤니케이션, 출처 : 이씨에스 홈페이지>

     

    지난주 저점 부근인 3,4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3,4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테마로 오른 주가가 급격하게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씨에스는 3월결산법인으로 최근 실적 성장성은 좋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테마성이 깔려있는 시세이기 때문에, 테마가 꺼지기 전까지는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대응으로,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