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첫 신규상장 주식인 웹케시(053580) 입니다.
웹케시는 지난해 1월 25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당시, 2019년의 첫 신규상장 주식으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관련 포스팅 : 웹케시 2019년 첫 신규상장 주식(Feat. 공모가))
<출처 : 웹케시 홈페이지>
웹케시는 B2B 핀테크 서비스 및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99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금융기관과 기업시스템을 연결하는 국내 유일 B2B 핀테크 기업으로, 시장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웹케시 경리나라, 출처 : 웹케시 홈페이지>
최근 코로나19 확대로 인해 주요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재택근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어제 시장에서 알서포트가 화상회의 리모트 미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유로 재택근무 관련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웹케시는 금융기관과 기업 시스템을 연결해주는 시스템과 함께 중소기업 경리업무를 관리해주는 '경리나라'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금융 연동 통합 재정관리 서비스를 공급하기 때문에 어쩌면 재택근무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도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시장에서 현재 반응은 없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재택근무 관련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웹케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핀테크 1호 상장사로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좋지 않은 시장에서 선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현재가 아래로 그나마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있고, 추세선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웹케시 브랜치, 출처 : 웹케시 홈페이지>
웹케시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 최근 고점 부근인 49,000 부근을 돌파해야, 비교적 주가가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40,4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웹케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사실, 현재 추세선을 무너트리기는 했지만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부근에서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매물대 하단을 무너트리지 않는 선에서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1,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38,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웹케시를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38,4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케시 통합자금관리솔루션 인하우스뱅크, 출처 : 인하우스뱅크 홈페이지>
현재 40,000 초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오고 있는데,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도 약해지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를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핀테크 상장 1호 기업으로, 재택근무 관련주로 모멘텀이 붙어준다거나 하면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움직일 수 있을텐데, 아직은 테마로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웹케시는 지난해 원가 및 비용 절감을 통한 수익성이 개선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 가치는 있습니다. 손절라인만 유의해 대응할 수 있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아도 괜찮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