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중국 판호 발급 관련주 웹젠 주가 앞으로가 중요

by 주소남 2020. 2. 26.

목차

    웹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판호 발급 관련주 웹젠(069080) 입니다.

     

    웹젠은 뮤 온라인(MU Online), R2등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뮤 오리진1(IP)/뮤 오리진2(IP) 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IP) 등의 웹게임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웹젠 홈페이지

    <출처 : 웹젠 홈페이지>

     

    자체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및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중국에서 뮤 IP 활용 신작인 '정령성전'을 서비스하고 있고 중국 판호 발급 소식이 나오면 주가가 움직이는 중국 판호 발급 관련주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웹젠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판호 발급 관련주 웹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2월부터 지속적으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목요일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가 워낙 급격했기 때문에, 언젠간 이탈해야 하는 추세선이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과 함께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을 잡아 주어 큰 하락 없이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뮤 이그니션2

    <뮤 이그니션2, 출처 : 뮤 이그니션2 홈페이지>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과 함께 중장기 매물부담이 있는 자리여서,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상승시에는 우선 17,300 부근을 돌파해야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겠고, 하락시에는 20일과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5,850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5,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스윙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웹젠 주식

     

    웹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올라오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1,74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야 주가가 한결 가벼워지면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2, 출처 : 뮤 오리진2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3,8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최근 저점인 14,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충분히 대응 가능한 중장기 손절라인입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은 있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R2모바일'에 대한 기대감도 높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만 부각된다면 매물대 저항을 뚫을 재료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가 중요합니다. 현재 시장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느냐, 하지 못하느냐에 따라 주가 방향성이 잡힐 수 있으니, 매물대 저항 소화 움직임을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