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5일 장중 증시체크(중국 판호 발급 게임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25일 증시는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전장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가 게임 판호(유통허가권) 발급 확대를 결정하면서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고, 양시장 모두 기관의 매도세가 현재까지는 잡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연일 강세를 보이면서 반도체 업종도 요즘 상승하고 있지만 업황 개선 신호 확인 전까지 추세적 상승은 어렵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해외증시

     

    해외증시를 체크해보면 무역협상 우려와 실적 호조가 부딪히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9%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68%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14%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ECB 금리 동결 소식에 대부분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등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는 물론, 홍콩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금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피 시장은 오늘 +0.13%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고, 조금씩 상승해 현재는 전일 대비 +0.89% 상승한 2164.2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42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359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덕분에 전기전자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화학, 의료정밀, 제조, 철강금속, 보험, 섬유의복, 전기가스, 기계, 종이목재, 금융, 건설, 서비스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창고 업종을 비롯하여 운수장비, 증권, 통신, 음식료, 은행, 유통, 의약품,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승으로 인해 반도체, 전기전자 업종의 주식들이 좋은 영향을 받아 대부분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화콘덴서를 비롯하여 삼성전기, 일진머티리얼즈, DB아이텍, 해성디에스, 디피씨, 삼성전기, LG전자, 삼화전기, 대덕전자, 한국단자, LS산전, 대동전자, 에이엔피, LG디스플레이 외 다수 종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가장 좋지 않은데, 이는 시가총액 비중이 큰 현대글로비스와 대한항공, CJ대한통운, 팬오션 등이 하락함에 따라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코스닥

     

    코스닥 시장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대비 +0.18% 상승하면서 시작한 코스닥 지수는 현재 +0.69% 상승한 709.26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어제 돌파한 700선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게임주가 다수 포함된 디지털업종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 유통, IT S/W & SVC, IT부품, 반도체, 출판매체, IT H/W, 소프트웨어, 기계장비, 인터넷, 전기/전자, 기타제조 업종 등 다수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락하는 업종은 섬유/의류, 금융, 운송, 종이/목재, 제약, 신성장기업으로 분류된 업종인데, 하락 폭이 크지는 않는 것이 오늘 증시 특징입니다.

     

    상승업종 중에서는 게임주가 다수 포함된 디지털 업종이 가장 눈에 띕니다. 중국 정부는 전날 게임 판호 리스트를 공개했는데, 텐센트게임 2종과 넷이즈 게임 한 종이 포함되어 중국 내 대형 퍼블리셔 규제가 조금씩 풀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에 따라 중국에 게임서비스를 하는 주식들을 필두로 게임주 전체가 영향을 받으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액션스퀘어가 현재 +23%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엔터메이트와 썸에이지, 위메이드, 웹젠, 플레이위드, 조이시티, 액토즈소프트, 선데이토즈 등이 상승하면서 디지털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게임주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늘의 주식시장 테마는 게임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종목 외에도 넷마블, 넵튠, 액토즈소프트, 펄어비스, 룽투코리아, 엠게임, 게임빌,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등의 게임 주식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해외 글로벌증시가 불안한 가운데 우리나라증시는 1월 한 달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고, 넷째주 마무리도 잘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 1월 한 달동안 좋은 결과 있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주 마지막 남은 1월 한 주도 부디 증시가 상승해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이 웃는 한주가 되었으면 싶습니다. 이번주 고생 많으셨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