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게임 주식 선데이토즈(123420) 디즈니팝 흥행할까

by 주소남 2019. 4. 14.

목차

    선데이토즈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십니까.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 주식 선데이토즈(123420)입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현재 스마일게이팅홀딩스에 속한 기업으로 소프트웨어와 게임 개발 등의 사업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플랫폼을 통하여 '애니팡'과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최근에는 여성 취향 비주얼 퍼즐 게임인 디즈니팝을 신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고 광고 매출이 발생되는 구조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선데이토즈 주가

    위의 차트는 게임 주식 선데이토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3월 초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크게 무너지지않고 바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추세선이 현재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하면서, 위로 매물 부담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승이 막혀, 상승이 나오다가 무너진 상황입니다.

     

    여전히 추세선 위에 있기 때문에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 저항선을 멀리 도망가버리기 때문에 앞으로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24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21800 부근입니다. 선데이토즈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 중, 현재 비중이 높게 들어가신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21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스윙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선데이토즈 주식

    선데이토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고,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잘 만들면서 상승했기 때문에, 상승은 비교적 강하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천천히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주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음봉으로 내려왔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우선 추가 하락에 대한 대비는 해 놓아야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현 시점 기준으로 1차 추세선은 21200 부근, 2차 추세선은 182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와 앞으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지에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할 수 있는데, 비중을 천천히 진입하고 중장기 종목으로 가져가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 후 20000 부근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8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이 조금 되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선데이토즈는 매해 흑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지난해까지 실적 성장성이 역행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는 긍정적으로 잡혀있고, 최근 출시한 디즈니팝에 대한 기대감도 있어, 섣불리 진입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봐도 괜찮을 주식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