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선바이오 코스닥 이전상장 계획중 현재 주가는?

by 주소남 2019. 4. 15.

목차

    선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바이오 기업인 선바이오(067370)입니다.

    선바이오는 의약품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 의약품 개발관련 임상실험 대행사업과 생체고분자유도체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사업인 PEG 유도체 사업부문에서 선바이오는 소량 다품종 생산 및 대량 생산을 동시에 진행하여 국외 및 국내의 거래업체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PEG 유도체 및 이를 이용한 신약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는 올해 바이오산업에 3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고, 선바이오는 하나금융투자와 함께 코스닥 이전상장을 올해 추진한다는 소식 등도 있습니다. 과연 현재 주가는 어떤지 차트를 보고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선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선바이오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중 거래량이 높은 축에 속합니다.

    더군다나 올해 코스닥 이전상장 계획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일평균 거래량이 1만주 가까이 치솟기도 했습니다.

     

    사실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종목들은 차트 분석이 큰 의미는 없습니다. 현재 선바이오 주가는 정확히 3만원에 안착해있는데, 코스닥 이전상장 영향인지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한국거래소가 코스닥 상장심사에서 업종별 차별성을 반영한다고 밝혔고, 이에 따라 선바이오는 정부의 제약, 바이오 기업 투자 확대와 거래소 업종별 상장심사 체계 도입 등으로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바이오 주식

    선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아도 지난해 이맘때쯤 주가와 비교해 두 세배 가량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바이오는 2015년부터 꾸준히 코스닥 이전상장을 준비해오던 기업이었는데, 올해는 여러 여건들이 유리하게 돌아가 기대감이 그만큼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어느 정도 기대감이 반영된 주가라고 생각되며, 아직 확실한 이전상장에 대한 구체적 계획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당장 이전상장을 바라고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나마 희망적인 것은 PEG 유도체 판매액이 증가함에 따라 흑자전환했다는 소식으로, 현재 주가보다는 조정시 한 번씩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