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코넥스 상장 기업 볼빅, 컬러 골프공 1위 기업

by 주소남 2019. 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국내 컬러 골프공 1위 기업 볼빅(206950) 입니다.

     

    볼빅은 운동용품류 제조 및 판매 사업 그리고 운동용품류 수출입 사업과 통신 판매업, 인터넷 관련사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국내 컬러 골프공 1위 기업으로, 신소재 개발 및 코어와 커버의 배합, 딤플이 가장 중요한 기술로 볼빅은 약 40개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순수 국내기술로 품질 측면에서도 글로벌 브랜드보다 우위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LPGA 대회 후원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해외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고, 신제품 출시 등으로 인해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볼빅 주가 일봉차트인데, 차트를 보다시피 분석해서 대응할 수 있는 종목은 아닙니다.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유동성이 떨어져, 차트를 보고 분석, 대응하기 보다는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을 바라고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계실겁니다.

     

    볼빅은 코넥스 시장 상장 이후 꾸준히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표출되었던 기업이지만 아직까지 사측이 정확히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힌 적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대감은 높습니다. 지난해 기존 발행한 우선주를 취득하고 소각하면서 회사 가치를 끌어올렸고, 매출 증가추세도 이어졌습니다.

     

    단,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지난 한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앞으로 나올 사업보고서에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볼빅은 3PC, 4PC 등의 구조로 만든 선수용과 비거리용, 여성용, 컬러볼 등 소비자의 기호에 맞추어 특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고, 이로 인하여 국내에서는 매해 매출 성장을 보였습니다.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2012년 9월 미국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는데, 2017년 말 기준 미국진출 5년만에 M/S 5%를 달성했고, 지난해에는 M/S 10%를 목표치로 잡았는데, 달성했는지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미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인쇄와 코팅공정을 직접 진행하면서 로고볼을 활성화 시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인데, 이 또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사측에서는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한다고 밝히지는 않지만, 여전히 투자자들의 기대감은 높고, 상장된다면 골프존, 남화산업 등과 함께 골프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