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골프존(2150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품절주]

by 주소남 2018. 2. 2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품절주 골프존(215000) 입니다. 골프존은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많이들 아는 기업일 것 같습니다.

     

    골프시뮬레이터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국내시장에서 약 12여개 업체가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이용고객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시장지배력이 실질적으로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골프시뮬레이터의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총 360건의 특허를 출원하여 240건 이상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해외 12개국에 골프시뮬레이터를 판매중이며 일본, 중국의 경우에는 골프존 현지법인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프존은 품절주로도 유명합니다. 총 주식수도 6,275,415주로 많지 않은 편인데, 최대주주인 골프존유원홀딩스로 약 53.7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2대주주인 KB자산운용도 24.9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공단도 6.62%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약 85%의 지분이 5% 이상 주주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남은 15% 정도인 약 94만주가 조금 넘게 거래되기 때문에 간혹 품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골프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까지 별다른 흐름이 없었는데, 올해 초부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추세가 강하게 오더니, 2월부터는 다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잡혀있고, 추세선도 45800 부근에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골프존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현재 보조지표인 MACD Oscillator도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 되기 전으로 보이며, 현재가 부근에서 반등시 240일선 부근인 51000 부근까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를 돌파한다면 지난 1월 말 상승보다 더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품절주

    골프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주 전까지 3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왔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버텨주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진입하기 괜찮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상승시 전고점인 53700 부근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60000 부근까지도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기 때문에 현재 반등 흐름이 기대되는 차트입니다.



     

    반등이 기대된다고 하더라도 매물대 하단인 44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하여 리스크를 피해야 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고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빠지게 된다면 크게 빠지게 되며 후에 상승시 이 부근이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5주선을 이탈했다고 해도 크게 절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 나온 공시를 보면 주요 종속회사였던 (주)골프존네트웍스의 서비스사업 부문 분사에 따른 중단사업 반영으로 영업이익이 2016년에 비해 줄어들었지만, 조세심판원 심판청구 결과, 법인세 및 부가가치세 경정 결정에 따른 당기순이익 증가로 2016년 대비 116.7%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어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비교적 재무구조도 안정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아, 이렇게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때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진입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