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골든브릿지증권(0012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유상감자]

by 주소남 2018. 2. 2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유상감자 후 거래재개 된 골든브릿지증권(001290) 입니다. 골든브릿지증권은 주식거래 중개, 금융상품 판매 등의 사업을 하는 소형 증권사로, 골든브릿지자산운용, 골든브릿지베트남증권 등의 계열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골든브릿지증권은 지난해 6월 말, 자본금 규모의 적정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하여 유상감자를 실시한다는 호재를 냈고, 바로 점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9월 말 유상감자가 완료되어 거래가 재개되었어야 하지만 유상감자 일정 진행 중,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자본감소에 대한 "주주총회 결의 무효확인의 소"(원고: 우리사주조합, 김호열, 이수창) 제기를 사유로 자본감소에 대한 승인을 받지 못해 소송들에 휘말려 거래정지 기간이 길어졌습니다.



    다행히 소송에서 원고가 패하면서 다시 유상감자 일정이 진행되었고, 이번주 화요일 거래재개가 되면서 바로 상한가로 직행하기도 했습니다.

     

    그간 정지 기간이 길었고, 차트상 242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다는 것 외에는 따로 차트를 분석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거래재개 이후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거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모두 2420 부근은 위험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으로,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유무에 따라 이탈 후 추가 진입 시점을 잡거나 비중이 높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추가 진입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최근 유상감자를 완료한 골든브릿지증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보통 무상감자와 유상감자로 나뉘는데, 대체적으로 무상감자의 비율이 더 많으며, 일반적으로 감자는 악재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골든브릿지증권 같은 경우에는 주식 소각을 목적으로 1주당 2300원의 소각 대금을 지불하고 감자를 진행하여 주식을 소각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8월 거래정지가 되었다가 이번주 거래재개가 되었는데, 2420 부근 아래로 역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와 같은데, 이는 52주 신고가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입니다.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고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본인의 비중 여하에 따라 대응을 달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상감자로 인해 주목을 받았고, 강한 상승 흐름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부진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6년 적자 전환한 이후 지난해도 적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채권시장 및 장외주식 시장 침체로 관련 사업부 매출액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 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