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골든브릿지제4호스팩(2279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스팩주]

by 주소남 2018. 2.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스팩주 골든브릿지제4호스팩(227950) 입니다. 골든브릿지제4호스팩은 다들 아시다시피 기업인수목적회사인 페이퍼컴퍼니입니다.

     

    사실, 골든브릿지제4호스팩 차트 분석을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하기로 결정했는데, 차트 분석은 딱히 필요가 없는 종목입니다. 골든브릿지제4호스팩이 어떠한 종목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팩주는 보통 우리나라 말로 기업인수목적기업이라고 하며 증권사가 스팩의 설립 주체가 되어 개인투자자 대상으로 공모를 통하여 자금을 모아 스팩을 설립하게 됩니다.

     

    스팩주는 3년 내에 장외 우량업체를 M&A할 조건으로 특별 상장하는 페이퍼컴퍼니 기업이며 보통 '~~ 스팩 몇호' 라는 종목명들이 대부분 스팩주로 추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 후 종목명이 바뀌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골든브릿지제4호스팩은 골든브릿지증권이 발기인이 되어 만든 기업인수목적회사이고, 스팩주 공모에 투자한 개인투자자들은 스팩 인수합병 전에도 주식을 처분하여 투자금을 언제든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팩이 합병에 실패할 경우도 있는데, 이 때도 원금의 일정 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게끔 증권사는 공모자금의 90% 이상을 예치하거나 신탁해야합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딱히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 어려운 종목이라는 것을 한눈에 보고 아실겁니다. 골든브릿지제4호스팩은 지난해 6월 드림티엔터테인먼트와의 합병 예비심사를 청구했으나 심사를 자진철회하면서 현재는 M&A 기업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위의 차트는

    스팩주

    골든브릿지증권제4호스팩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지난해 드림티엔터테인먼트와 합병 이야기가 돌 때 주가가 움직이기는 했지만 그 이후로는 거의 횡보에 가까운 주가 흐름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면 최근 그나마 변동성이 심해졌고, 주가도 이동평균선 위에 있으며,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좋으나, 이렇게 거래량이 씨가 말라 있는 상황에서는 차트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1930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것 정도만 차트상으로는 체크하면 좋겠습니다.



     

    골든브릿지증권의 스팩주들이 대부분 맥을 못추고 있습니다. 한 때 스팩주 붐이 불었지만 골든브릿지제3호스팩은 현재 상장폐지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모시장 침체로 스팩시장도 활기가 없어진데다 최근 코스닥시장이 활기를 찾으면서 기업들이 우회상장이 아닌 직상장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스팩주의 인기가 시들해진 상황입니다.

     

    스팩과 합병하는 우회상장은 박스권 장세일 때 많이 쓰이기 때문에 현재 단기 조정장이라고 하더라도 큰 인기가 없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이 부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부디 골든브릿지제4호스팩은 인수 기업을 찾아서 종목명이 바뀌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