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부국증권 주가, 긴 하락의 끝은 어디일까

by 주소남 2019. 1. 19.

목차

    부국증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증권 주식 부국증권(001270)입니다.

     

    부국증권은 유가증권, 선물, 옵션의 매매 및 위탁매매, 금융상품의 판매 및 대출, 투자신탁 판매 등을 하는 중소형증권사입니다.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화, 특성화를 통하여 브로커리지 중심의 수익구조에서 탈피했고, 다변화된 수익구조로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인 유리자산운용은 신성장동력으로 리테일 절대수익추구 펀드와 베트남 및 글로벌거래소 관련 해외비과세 펀드의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부국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부국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 흐름이 조용한 편인데, 지난 12월 말부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1월 초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후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이 서서히 반등에 성공하면서 반등 흐름을 만들어 놓았고, 어제의 고점만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재차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강한 반등이 기대되는 만큼, 최근 기록한 저점인 20150 부근을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부국증권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국증권 주식

     

    위의 차트는 부국증권 주가 주봉차트인데, 꽤 오랫동안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초 장대 양봉 이후로는 계속된 하락추세가 나오고 있는데, 위의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이며, 확실한 반등 추세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 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 손실이 크지 않을 경우에는 만일 최근 저점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조금 줄여 놓고, 추후 저점이 다져진 후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부국증권은 2017년 그 전 해에 비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8년은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017년 3분기에 비해 감소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4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수준이라면 2017년에 비해서는 실적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없고, 중장기적인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지만, 매해 꾸준히 이익이 나는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저점이 다져지면 한번쯤 체크해 볼 만한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