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전거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6. 1.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의 첫 날, 1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굉장히 좋습니다. 코스피가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은 이와는 반대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양지수 모두 큰 폭으로 상승중입니다.

     

    자전거

     

    지수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오늘은 비교적 체감이 좋은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전기)자전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전거 관련주 중 대표 종목인 삼천리자전거가 1분기 전기자전거 판매 호조를 보였고, 코로나로 대중교통 보다는 인해 자전거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련 테마도 부각되어 자전거와 전기자전거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 흐름은 미국과 유럽이 극명하게 갈렸습니다. 미국 뉴욕 증시는 중국과의 갈등 고조에도 경기 회복 기대감에 힘입어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유럽증시는 이와 반대로 미국과 중국간 갈등이 격화할 수 있다는 우려에 전체적으로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7%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가 +1.29% 상승했고, S&P500지수도 +0.4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국과 중국간의 갈등 고조로 인해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증시 등 유럽 대부분 주요 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상승중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현재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받는듯 하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15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5분 기준, 전일 대비 +1.31% 상승한 2056.2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29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220종목 등 많은 종목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지수 상승중으로, 특히 제약주의 호재 뉴스가 많아, 의약품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통신과 비금속광물, 증권, 은행 업종지수 등이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음식료, 서비스, 운수장비, 금융, 제조, 보험, 의료정밀, 전기전자,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쌍용양회의 우선주인 쌍용양회우(003415)가 최대주주의 전량 매입 계획에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지난주 후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인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상승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 전일 대비 +2.34% 상승한 730.3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68종목, 보합 67종목, 하락 29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역시 체감장이 좋습니다. 오전장 한 때는 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기타제조와 방송서비스,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치엘비 그룹주의 강세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유통과 제약 업종지수가 +4%대 상승, 신성장기업과 비금속, 중견기업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전체적인 코스닥 지수 상승 랠리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레고켐바이오(141080)와 삼천리자전거(02495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고켐바이오는 주당 1주 무상증자 소식에, 삼천리자전거는 1분기 실적과 코로나19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각각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전기자전거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전기자전거 관련주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 관련주는 삼천리자전거를 비롯하여 알톤스포츠, 엔에스엔, 극동유화, 한국석유, 빅텍 정도인데, 전기자전거 테마는 삼천리자전거와 알톤스포츠를 포함해 에스피지, 파워로직스, 삼성SDI, 만도 등이 포함됩니다.

     

    관련주 정리는 이번주 안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굉장히 좋습니다. 어느 종목을 들어가도 괜찮을 정도로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6월의 스타트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후장에도 이러한 상승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면서 6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