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창제지 외 6종목)

by 주소남 2020. 6.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를 살펴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3.02%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0.72% 상승하는데 그쳤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말간 유럽증시 하락과 미국 흑인 사망 사건으로 인해 미국 각지에서 시위가 벌어지고 있어, 국제 정세가 불안정해 주의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부터 동국제강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입니다. 다만, 더러 상승이 나왔더라도 어디까지 상승할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한창제지와 써니전자는 이번주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될 종목이 있는가하면, 추후 하락시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창제지 외 6종목)

     

     

    강스템바이오텍(217730)

    남선알미늄(008350)

    현대건설기계(267270)

    바른손(018700)

    동국제강(001230)

     

    한창제지

     

    한창제지(009460) : 마닐라 판지 및 백판지의 제조, 도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제지 업체로 식품용기 제조업체 영우인터내셔널을 계열회사로 보유한 기업.

    제지,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및 안철수, 황교안 테마주로 움직임.



    써니전자

    써니전자(004770) :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 제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유무선 통신장치 제조업체인 삼우통신주식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 안철수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