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써니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테마주로 유명한 써니전자(004770) 라는 기업입니다.

 

써니전자는 2017년 집중분석 코너에서 잠시 다루었던 종목으로(안철수 관련주 써니전자(004770) 종목 집중분석), 수정진동자 및 응요제품 제조 판매 사업과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 판매 사업, 통신기기 및 부품 제조 판매와 국내외 수출입, 도소매업정보 통신에 관련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 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써니전자의 대표이사가 과거 안랩에서 근무했었다는 이유 때문에 안철수 테마주로 정치테마주에 연관되어 있고, 비교적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안철수 전 의원이 독일에 체류하고 있지만, 최근 손학규 비서실장 등이 독일에 있는 안철수 전 의원을 만나는 등 정치계 복귀가 조심스럽게 점쳐지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안철수 테마주로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써니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안철수 테마주 써니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에는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온 이후 주가가 조금 주춤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점에서 진입한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되는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291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거나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인 28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진입은 매물대 하단인 2830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이 때 손절라인은 지난 2월 말의 종가 부근인 2685 부근으로 설정합니다.

 

써니전자 주식

 

위의 차트는 써니전자 주식 주봉차트인데,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윗꼬리가 달리고는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편이며, 곧 1차 추세선 부근과도 주가가 가까워지기 떄문에 기술적반등을 노려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에는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현재 1차 추세선이 위치한 292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860 부근을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생각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전량 비중을 줄이지 못하겠다면 절반 정도는 비중을 줄여놓고, 이후 2차 추세선 이탈 후 2500 부근 매물대 지지라인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최종 매물대 하단인 2230 부근으로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써니전자는 지난해 판관비가 증가하고 기타이익이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지만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5배 늘어나면서 지난 한해 영업이익의 절반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매출원가를 크게 줄임으로써 이익을 상승시켰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앞으로도 유효하다고 보며, 안철수 테마는 덤으로 보고 여유있게 대응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