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쌍용차(003620) 주가 하락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by 주소남 2019. 7. 5.

목차

    쌍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주식 쌍용차(003620) 입니다.

     

    쌍용차는 평택공장에서 체어맨W, 렉스턴W, 티볼리 등 완성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창원공장에서는 차량의 엔진 등을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티볼리는 소형SUV 시장 개척의 선구자로 인식되며, 국내 최소의 주문제작형 콘셉을 도입한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카라반 캠핑과 펫 글렘핑, 낚시에 제격인 SUV를 시장에서 차별화 시키는 전략으로 성장 계획을 잡고, 2019 렉스턴 스포츠나 코란도 TURISMO 익스트림 스포츠 에디션 등을 신규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용차 주가

     

    이러한 회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쌍용차 주가 하락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위의 쌍용차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초부터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흘러내리다가 6월 반등장에서 크게 반등하지 못하고, 7월 초부터 다시금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 때문에 이동평균선 역배열로 들어섰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없기 때문에, 4000 부근대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진다면, 장중 급락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특히 7월 1일과 2일 최근과는 조금 늘어난 거래량과 함께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왔기 때문에, 최근 하락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손실이 크지 않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어제의 저점인 375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395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이 때 지난 7월 초 물량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쌍용차 주식

     

    쌍용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부터 12주 동안 무려 11주가 음봉으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내려왔고, 특히 이번주에는 연중 신저점을 갱신하는 등 추세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3755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는 위치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36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전저점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52주 신저가 대비 약 8% 가량의 주가 수준을 보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 있다면, 이 부근까지 보는 것이 좋으나 되도록이면 이번주의 저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당분간 추가 하락에 초점을 맞춰 대응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용차는 수익성 측면에서 적자가 지속중이지만 매출확대 및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손실 규모를 줄여나가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과 업황이 좋지 못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당분간은 보수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