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대북 우선주 쌍용양회우(00341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4.

목차

    쌍용양회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 우선주 쌍용양회우(003415) 입니다.

     

    쌍용양회우는 앞서 포스팅한 쌍용양회(대북 시멘트 관련주 쌍용양회(0034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쌍용양회는 국내 시멘트 시장에서 매년 평균 2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시멘트 회사입니다.

     

    시멘트회사이기 때문에 대북 SOC 사업과 관련하여 대북 테마를 타고, 우선주인 쌍용양회우는 일반적으로 보통주보다 변동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대북 우선주로 강하게 움직일 때가 많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용양회우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 우선주 쌍용양회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이면서 상승하고 있고, 간간히 대북 우선주로 테마를 보이면서 장중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최근 5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다가 오늘 6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올라오는 양봉이 나왔으며, 6550 부근을 돌파할 경우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686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61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거나, 비중이 높은 분들 중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손절라인을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584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양회우 주식

     

    쌍용양회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2017년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따라 저점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57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락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북미 관계도 풀어지고 있고, 다시 대북 경협주가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대북 우선주인 쌍용양회우 역시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은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이번주 음봉이 나오고는 있지만,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지지 받는 것만 확인한다면 큰 무리는 없는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 자리는 1차 추세선은 577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5700 부근, 그리고 2차 추세선이 위치한 5100 부근과 그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600 부근입니다.

     

    아래로 갈 수록 평단가가 낮아야하며, 되도록이면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5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평단가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